해외 4개국 청소년 평창 초청, 예술교육과 동계스포츠 체험
게시일
2018.01.04.
조회수
2521
담당부서
문화예술교육과(044-203-2762)
담당자
강석하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해외 4개국 청소년 평창 초청, 예술교육과 동계스포츠 체험

- 1. 6.~13. 2018 아트드림캠프, 평창과 함께하다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16()부터 13()까지 평창과 서울에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양현미)과 함께 평창의 이라는 주제로 ‘2018 평창 아트드림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20174개국(말라위, 베트남, 인도네시아, 콜롬비아)에서 진행된 평창문화올림픽 아트드림캠프’*의 결과공연 프로그램이다. ‘아트드림캠프는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에 대한 전 세계인의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한 문화예술교육사업이다.

 

 

 

평창문화올림픽 <아트드림캠프>란?

평창문화올림픽 <아트드림캠프>?

- 계스포츠를 잘 알지 못하는 4개 국가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추진된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마임이스트 유홍영, 가수 하림 등, 분야별 전문가와 예술가들이 4개국을 방문해 올림픽 정신화합등을 주제로 음악, 무용, 연극, 공예 등 예술교육을 진행한 사업으로서 2016년부터 추진됨.

 

 

  ‘2018 평창 아트드림캠프에서는 추운 겨울이 없는 4개 나라의 소외계층 청소년 60여 명이 한국 예술가들과 작업한 예술창작물을 가지고 함께 모여,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을 응원하는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4개국 초청 청소년들이 한국 학생들과 함께 서로의 창작 작업을 응원하고, 다양한 예술매체로 공동 작업을 하는 등, 일주일간 문화예술에 흠뻑 빠질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들도 진행한다.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진행되는 예술교육 초청행사[1. 6.()~11.()]에서는 해외 4개국 초청 청소년들이 해당 국가와 자신들의 공연물을 소개하는 환영회와 한국 학생들도 참여하는 통합예술교육 합동연수를 통해 서로 어울리는 시간을 보낼 계획이다.

 

  112() 서강대 메리홀에서는 각국의 예술교육 창작물로 화합과 축제의 장을 펼치는 결과공연과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결과공연은 4개국 현지에서 한국의 예술가들과 함께 작업한 결과물을 열정’, ‘’, ‘정화’, 축복의 의미로 재해석하고 예술적 상상력을 가미해 구성한다. 말라위는 전통 리듬을 활용해 한국의 흥을 해석한 청소년들의 창작곡 연주를, 콜롬비아는 한국적 장단과 전통놀이를 결합해 새롭게 해석한 움직임과 현대무용을, 베트남은 전통신화인 용을 활용해 자신의 이야기를 표현한 연극을, 인도네시아는 전통공예인 바틱과 동계스포츠를 결합한 공연(퍼포먼스)을 펼쳐낼 예정이다.

 

  또한 메리홀 로비에서는 2017년 각국에서 예술가와 교류하며 예술 교육활동을 펼친 사진과 2년간 평창문화올림픽 아트드림캠프의 여정을 담은 사진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는 아트드림캠프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모습을 통해 문화예술교육 교류의 의미를 확인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눈이 내리지 않는 지구 반대편 국가의 청소년들이 ‘2018 평창 아트드림캠프를 통해 올림픽이라는 세계의 축제에 알림이로서 참여하고, 예술교육을 통해 교류하면서 평창을 진정한 화합의 축제장으로 만들어가길 바란다.”라며, “문체부는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 이후에도 올림픽 유산으로서의 화합과 교류의 의미가 지속될 수 있도록 아트드림캠프를 꾸준히 확대, 발전시킬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붙임 1. ‘2018 평창 아트 드림캠프개요

       2. ‘2018 평창 아트 드림캠프결과 발표회 개요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예술교육과 사무관 강석하(044-203-2762) 또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콘텐츠개발팀장 김자현(02-6209-1360)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