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과제의 성공적 이행과 공공체육시설의 미래를 국민과 함께 논의하다
게시일
2017.11.28.
조회수
2720
담당부서
체육진흥과(044-203-3138)
담당자
김용남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국정과제의 성공적 이행과 공공체육시설의 미래를

국민과 함께 논의하다

- 11. 29. 국회 의원회관에서 공공체육시설 발전방향 토론회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국회(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더불어민주당)와 공동으로 국정과제의 성공적 이행을 위한 공공체육시설 발전방향 토론회1129()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그동안의 공공체육시설 정책성과를 진단하고 공공체육시설 확충이라는 국정과제를 성공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에서는 공공체육시설 확충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은 물론 일반 국민, 학계 관계자 등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해 국민 여가와 생활체육 공간으로서 공공체육시설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다.

 

  1부에서는 발제 1. ‘공공체육시설 역할 및 미래 정책 방향’, 발제 2. 유휴공간 활용 및 도시재생 기재로서의 공공체육시설을 주제로 공공체육시설의 성과와 미래 정책 방향을 제시한다.

 

  2부에서는 발제 3. ‘커뮤니티 소통 및 주민 맞춤 공간 조성’, 발제 4. 스포츠클럽을 활용한 이용자 중심 운영 방안’, 발제 5. ‘4차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한 공공체육시설 미래 모습등을 통해 생활체육공간으로서의 국민체육센터의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한다.

 

  아울러 문체부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도 경청한다. 지방자치단체 공공체육시설 운영 관계자와 학교체육시설 담당자, 공공스포츠클럽 운영자, 공공체육시설 이용자 등, 공공체육시설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이를 통해 국민들이 원하는 체육서비스가 무엇인지에 대해 소통할 계획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토론회는 공공체육시설 정책의 가치와 역할을 공유·확산하고 현장과 국민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회이자 모든 국민이 스포츠를 즐기는 활기찬 나라를 만들기 위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특히, 이번에 논의한 결과들을 앞으로 체육진흥정책을 추진할 때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재인 정부는 100대 국정과제의 하나로, ‘모든 국민이 스포츠를 즐기는 활기찬 나라를 선정하고, 실천과제로 공공체육시설 확충과 ‘1 시·군· 1 스포츠클럽 설립등을 주요과제로 추진할 계획이다.

 

붙임 공공체육시설 발전방향 전문가 토론회 개요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체육진흥과 사무관 김용남(044-203-313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