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과 함께, 다시 만드는 체육청책(聽策) 포럼 개최
게시일
2017.09.14.
조회수
2040
담당부서
체육정책과(044-203-3112)
담당자
이수원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국민과 함께, 다시 만드는 체육청책(聽策) 포럼 개최

- 청책의 의미를 살려, 국민의 의견에 귀 기울여 정책 수립 기반 마련할 것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한국스포츠개발원(원장 박영옥)과 함께 국민의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비전으로 하는 새 정부의 출범을 맞이해 체육 분야 중장기 비전 수립을 위한 체육청책(聽策) 포럼 914() 오후 3시 서울 올림픽파크텔 2층 서울홀에서 개최한다.

 

정부와 체육계 현장 전문가, 학계 모두가 제한 없이 참여하는 열린 모임

 

  이번 포럼에서는 국민들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정책을 만들겠다취지에 따라 사전에 발제자나 토론자를 정하지 않고, 포럼에 사전등록을 한 국민이라면 누구나 체육계 현안에 대해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했다. 포럼 참석자들은 지난 95()부터 한국스포츠개발원의 누리집을 통해 제안된 정책 내용에 대한 설명을 듣고 난 후, 생활체육, 학교체육, 엘리트체육, 스포츠 산업, 장애인체육 등 체육계 분야별 문제점과 개선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할 수 있다.

 

국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정책 실현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포럼 명칭이 청책(聽策)’이듯, 문체부는 국민의 의견을 귀 기울여 듣고 국민과 함께 체육정책의 뼈대를 다시 세워 갈 것이라며, “향후 개최되는 권역별 포럼과 간담회, 마무리 결과 포럼에도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붙임 체육비전 수립 위한 체육청책포럼 개최 계획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체육정책과 사무관 이수원(044-203-311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