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장관, 새 정부 체육정책에 대한 의견 경청
게시일
2017.07.13.
조회수
2037
담당부서
체육정책과(044-203-3117)
담당자
최원석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문체부 장관, 새 정부 체육정책에 대한 의견 경청

- 7. 13. 체육계 주요 인사 초청 간담회 개최 -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장관은 7월 13일(목) 낮 12시, 서울 올림픽파크텔 베이징홀에서 취임 후 처음으로 체육계 주요 인사들과의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최순실 국정농단으로 인해 상처받은 체육계가 위기를 극복하고 화합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에는 김정행 전 대한체육회장, 최일홍 전 국민생활체육회장, 장향숙 전 대한장애인체육회장 등, 전임 체육단체장과 임번장 대한민국 학술원 체육학 회원, 홍양자 전 한국여성체육학회장 등 학계 원로들, 정현숙(’73년 사라예보세계탁구선수권 단체전 금메달), 조혜정(’76년 몬트리올 올림픽 여자배구 동메달) 씨 등, 경기인 출신들이 참석했다.

 

체육계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의견 경청

 

  도종환 장관은 “국정농단의 한 부분이 체육을 통해 일어난 것에 대해 정부는 반성하고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라며 “다시는 체육인들이 상처받는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고 체육계의 자율성을 존중하고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그리고 참석한 체육계 주요 인사들의 체육계 화합 방안과 새 정부 체육정책에 대한 의견을 경청했다.

 

「체육인 복지법」 제정 등 체육인 복지 증진과 일자리 지원 적극 노력

 

  또한, 도 장관은 체육인 복지 지원의 근거가 되는 「체육인 복지법」의 제정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은퇴선수 등 체육인의 일자리를 지원하기 위해 이달 말부터 ‘체육인 진로 지원 통합센터’를 설치해 운영할 것을 약속했다.

 

  도 장관은 이번 체육계 주요인사 간담회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체육계 현장 방문과 같이 체육계의 의견을 듣고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붙임 체육계 주요 인사 간담회 개최 개요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체육정책과 사무관 최원석(☎ 044-203-311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