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제2차관, 코리아그랜드세일 현장 점검
게시일
2017.01.20.
조회수
2497
담당부서
국제관광기획과(044-203-2866)
담당자
이승재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문체부 제2차관, 코리아그랜드세일 현장 점검

- 1. 20. 오후 2시 동대문 관광특구 찾아, 외국인 불편사항 점검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조윤선, 이하 문체부) 유동훈 제2차관은 1월 20일(금)에 개막한 코리아그랜드세일 현장을 방문해 행사 현황을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유 차관은 먼저 행사지원센터를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외국인을 위한 관광통역 안내, 응급의료 지원, 근거리무선망(와이파이) 제공 등 종합적인 행사 지원 상황을 살펴볼 예정이다. 다음으로 두산타워를 방문해 행사 준비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그 안에 입점해 있는 라인프렌즈 매장 등을 찾아 할인 품목과 할인율을 확인한다. 아울러 매장의 매출 상황과 소비자 반응, 업계 건의 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특히 중국, 일본 국가별로 최근에 선호하는 품목을 집중적으로 조사해 향후 우리 상품의 수출 정책에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코리아그랜드세일 행사는 외래관광객을 유치해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2011년부터 (재)한국방문위원회가 한국관광공사, 광협회중앙회 등 관계 기관 및 단체들과 함께 이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유 차관은 “이 행사를 계기로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해외 관심도가 높아지고 우리 경제가 활력을 되찾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국제관광기획과 사무관 이승재(☎ 044-203-286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