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공연, 안전하게 보자!
게시일
2016.05.26.
조회수
2048
담당부서
공연전통예술과(044-203-2736)
담당자
하현진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좋은 공연, 안전하게 보자!

- 문체부·국민안전처 장관, 공연장 합동 현장점검 및 간담회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와 함께 5월 26일(목) 서울시, 공연장안전지원센터, 한국소극장협회 등 민관 합동으로 공연장 안전관리 실태에 대한 현장점검과 간담회를 실시한다.

 

  이번 현장점검은 시설이 열악한 소규모 공연장의 소방·피난시설, 비상구, 무대시설 등을 점검하고, 2014년 판교 공연장 환풍기 붕괴사고 이후에 개선된 안전관리 제도가 현장에서 제대로 적용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현장점검에 이어 서울 소방재난본부장과 종로구청장을 비롯해 공연장 관계자 및 공연예술계 대표 등과 함께 공연장의 안전관리 방안에 대한 현장 관계자들의 의견을 듣는 자리도 마련된다. 문체부는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소규모 공연장의 안전관리 방안을 향후 제도 개선과 지원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문체부 김종덕 장관은 “관람객들이 소규모 공연장에서도 좋은 공연을 안심하고 볼 수 있도록 공연장 안전시설 점검 지원과 관계 부처 협업을 계속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국민안전처 박인용 장관은 “안전 총괄부처로서 이번 현장점검을 통해 확인된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부처 협의를 거쳐 제도개선 사항 등을 마련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그동안 소규모 공연장은 등록 대상이 아니고 무대시설에 대한 정기적인 안전진단 의무도 없어 안전 사각지대에 놓여 있었으나, 작년 문체부가 「공연법」 개정 등을 통해 소규모 공연장에 대한 등록과 안전진단을 의무화하는 등 안전관리 체계를 강화한 바 있다.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공연전통예술과 하현진 사무관(☎ 044-203-273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