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장차관, 여행주간 맞아 국내여행 떠나
게시일
2016.05.02.
조회수
2584
담당부서
관광정책과(044-203-2816)
담당자
이재순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문체부 장차관, 여행주간 맞아 국내여행 떠나

- 여행주간 계기 여행분위기 조성 위해 타 부처 장차관도 휴가 계획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봄·가을에 신규 국내여행 수요를 창출하기 위하여 2014년부터 한국관광공사와 정부부처, 전국 지방자치단체(이하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기업과 함께 ‘여행주간’을 시행하고 있다.

 

장관은 제주·부산, 1차관은 경기도 양평, 2차관은 강원도 강릉·평창 여행 예정

 

  문체부 장차관은 이번 봄 여행주간(5. 1.∼14.)을 맞이해 사회적으로 국내여행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전국 각지로 여행을 떠난다. 김종덕 장관은 5월 6일(금)부터 7일(토)까지 1박 2일간 제주와 부산 일대를, 정관주 제1차관은 5월 5일(목)부터 6일(금)까지 경기도 양평 일대를, 김종 제2차관은 5월 12일(목)부터 13일(금)까지 강원도 강릉과 평창 일대의 주요 관광 현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김 장관은 제주 플레이케이팝(PLAY KPOP) 박물관을 방문한다. 플레이케이팝은 홀로그래픽 영상과 미디어파사드가 결합된 공연이 이루어지는 ‘라이브홀로 콘서트장’과 케이팝(K-POP) 스타의 다양한 콘텐츠를 증강현실(AR) 등을 통해 체험할 수 있는 ‘스타와의 데이트’ 공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 장관은 이곳에서 문화콘텐츠와 뉴미디어 기술이 결합하여 만들어낸 관광콘텐츠를 직접 경험하고, 한류관광의 잠재력 및 발전 가능성을 찾아본다. 또한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하여 정보통신기술(IT)과 관광의 융·복합이 이루어지는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현장 관계자의 애로사항도 청취하여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부산에서는 해파랑길에서 걷기여행을 한다. 해파랑길은 ‘동해의 떠오르는 해와 푸른 바다를 길동무 삼아 함께 걷는다’라는 뜻을 가진 걷기 여행길로서, 부산광역시 오륙도해맞이공원을 시작으로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에 이르는 초광역 걷기 길이다. 부산과 울산, 경북, 강원 등 4개 광역 시도와 19개 시·군·구를 가로지르는 해파랑길은 총 50곳, 770km로 구성되어 있다. 김 장관은 해파랑길이 시작되는 오륙도해맞이공원에서 해파랑길 이음단과 함께 부산 1코스를 걸으며 관광 콘텐츠로서의 걷기여행길 활성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본다.

 

  이 외에도 제주공항의 비상상황에 대처하는 대응 시스템을 점검하고, 숙박업계와 지역관광업계 관계자들과의 현장 간담회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정관주 제1차관은 경기도 양평 일대의 농촌체험마을을 방문하여 체험프로그램 등을 즐길 예정이다. 김종 제2차관은 한국전통음식문화체험관인 정강원과 드라마 <사임당>의 촬영지인 강릉 선교장을 방문하여, 평창올림픽 개최 지역의 관광콘텐츠를 미리 경험해볼 계획이다.

 

14개 부처 25명의 장차관도 여행주간 계기 국내여행 계획 수립

 

  이와 더불어 14개 부처 25명의 장차관이 솔선수범하여 여행주간에 국내여행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문체부는 임시공휴일(5. 6.) 지정을 계기로 기획재정부와 인사혁신처 등 정부부처와 경제단체들이 여행주간에 국내여행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공무원과 공공기관 임직원, 기업 근로자들의 여행주간 휴가 사용을 권장하는 등 여행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김종덕 장관은 “여행주간에 직원들뿐만 아니라 국민들이 국내여행을 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여행을 계획하게 되었다. 5월 6일(금)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었고, 여행주간에는 다양한 할인 혜택이 제공되고, 각 지역에서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이번 여행주간에 대한민국 봄이 선사하는 아름다운 선물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붙임: 문체부 장차관 주요 방문지(안)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정책과 사무관 이재순(☎ 044-203-281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