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발전, 지역문화자원의 활용에서 답 얻는다
게시일
2015.06.04.
조회수
4396
담당부서
지역전통문화과(044-203-2557)
담당자
최종철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지역발전, 지역문화자원의 활용에서 답 얻는다

- 문체부, ‘지역문화브랜드 대상 선정 공모’ 실시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지역의 전통 문화 자원, 현대 문화 자원 등을 활용하여 지역의 문화적 정체성을 발굴, 확립하는 데 기여한 우수 지역문화브랜드를 공모를 통해 선정한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지역문화브랜드 대상 공모’는 지역의 특화된 문화발전을 유도하고 지역문화 발전모델을 발굴, 확산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문체부는 이 사업을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문화도시·문화마을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지역의 고유한 문화를 지역 발전의 핵심 동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6월 8일(월)부터 6월 30일(화)까지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는 서류 심사, 현장 실사 등의 순서로 진행되며, 최종 선정지는 8월 중에 결정된다. 심사는 문화브랜드 소재의 고유성, 지역의 대표성, 지역 주민 참여, 브랜드의 창의성 및 상품성 등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최종적으로 선정된 지역에는 브랜드 확산을 위한 사업비 및 홍보비가 지원된다. 자세한 내용은 문체부 지역전통문화과(044-203-2556)에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지역문화브랜드 선정을 통해 지역문화가 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이 널리 홍보되어, 문화의 경제적 가치에 대한 국민적 인식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붙임: 1. 2015년 지역문화브랜드 대상 선정 계획(안)

         2. 2014 지역문화브랜드 대상 선정 결과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지역전통문화과 최종철 사무관(☎ 044-203-255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