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 있는 삶’ 기원 - ‘문화의 달’이 떴습니다
게시일
2014.10.17.
조회수
2734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50)
담당자
이용희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문화가 있는 삶 기원 - 문화의 달이 떴습니다

- 문체부 대학생기자단 주관, ‘10월 문화의 달’ 국민 참여 온·오프라인 행사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국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문화소망 기원 ‘문화의 달이 떴습니다’ 온·오프라인 행사를 문체부 대학생기자단(이하 문대기)* 주관으로 개최한다.

 * 문체부 대학생기자단은 2006년 중앙 부처 최초 대학생기자단으로 출범하였으며, 대학생의 시각으로 문화정책과 다양한 문화행사 등을 콘텐츠로 제작하여 문체부 블로그(도란도란 문화놀이터)에 게재해 옴.(금년은 9기 13명이 활동 중)


문화소망 삼행시 짓기, 문화정책퀴즈 풀기 등,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 개최


  문화소망 기원 ‘문화의 달이 떴습니다’ 오프라인 행사는 ‘2014년 문화의 달 기념행사’가 열리는 광주광역시 5·18 문화광장에서 10월 17일(금)부터 이틀간 진행되며, 행사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하려면, 평소 생각해 왔던 ‘문화가 있는 삶’에 대한 소망이나 실천 의지를 삼행시 또는 단문시조 형식으로 작성하여 달(月) 모양의 벽에 게시하면 되는데, 참가자와 우수작 제출자에게는 다양한 상품을 제공된다. 아울러 행사장 주변에서는 문체부 대학생기자단의 ‘문화정책 퀴즈 풀이’ 행사도 진행된다.


  또한 문체부는 모든 국민들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10월 문화의 달’을 계기로 문체부 페이스북(www.facebook.com/mcstkorea)에서 ‘문화소망 메시지 보내기’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10. 16. ~ 31.)


  문체부 대학생기자단이 기획 단계에서부터 참여하여 진행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소망을 담아낼 예정이며, 문화소망들은 행사 후, 문체부 블로그에 게재된다.


  문체부 관계자는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전국에서 1,200여 개의 다채롭고 풍성한 문화행사가 펼쳐지고 있다.”라면서, “‘문화의 달이 떴습니다’ 행사를 통해 국민들의 다양한 문화소망을 담아내고, 이를 문화정책에 반영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홍보담당관실 사무관 이용희(☎ 044-203-2050)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