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 공연 및 교육 프로그램 시범운영
게시일
2014.10.02.
조회수
2786
담당부서
전당기획과(062-234-0383)
담당자
박병식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 공연 및 교육 프로그램 시범운영

- 어린이의 시선으로 ‘우리 이웃을 소개하고, 우리 동네를 찾아가고’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아시아문화개발원이 주관하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 공연 및 교육프로그램’ 시범운영이 광주광역시 동산초등학교 4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내 어린이문화원 개관준비 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사업은 어린이 참여형 프로그램 개발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의의가 있으며, 아시아예술극장과 공동으로 제작하는 ‘우리 이웃을 소개합니다’, 다큐멘터리 창작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10월 24일~25일 동산초등학교 인근에서는 아시아예술극장과 어린이문화원이 공동으로 제작하는 ‘우리 이웃을 소개합니다’가 진행된다. 이 작품은 비전문 배우들과의 커뮤니티 작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캐나다 예술단체 ‘마말리안 다이빙 리플렉스’가 연출하는 작품으로서, 초등학생 아이들이 자신의 학교 주변 이웃들의 이야기를 수집하고 이를 재구성하여 관객들에게 직접 이웃들을 소개하는 공연이다.

  10월 6일부터 3주에 걸쳐 진행되는 다큐멘터리 창작프로그램 ‘우리 동네를 찾아갑니다’는 어린이들이 자신이 사는 동네를 취재하며 동네의 이야기를 다큐멘터리로 새롭게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이다. 활동 중에는 교육방송(EBS) 교육다큐부 김형준 피디가 참여하여 생생한 현장 경험담도 들려준다. 3주에 걸쳐 만든 작품은 10월 24일 발표회를 통해 학부모에게 공개된다.


  문체부 관계자는 “이번 시범운영으로 어린이들이 다양한 창작 활동을 통해 지역의 구성원으로서의 자긍심을 갖고, 문화적 감수성과 창의성을 기르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붙임 : 1. 공연프로그램 시범운영 진행계획안

         2. 교육프로그램 시범운영 진행계획안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 전당기획과 박병식 사무관(☎ 062-234-0383)
이성은 주무관(☎ 062-234-108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