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도서관 행정체계에 대한 점검과 새로운 정책방향 모색
게시일
2014.09.15.
조회수
3105
담당부서
도서관정책기획단(044-203-2613)
담당자
김희순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공공도서관 행정체계에 대한 점검과 새로운 정책방향 모색

- 9월 16일 공공도서관 행정체계 일원화 세미나 개최 -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위원장 최은주)와 국회 신성범 의원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가 주관하는 공공도서관 행정체계 일원화 세미나가 9월 16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6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현재 지방자치단체와 교육청으로 나누어져 있는 공공도서관의 행정체계를 점검하고 새로운 정책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는, 9월 16일 세미나를 시작으로 수도권, 영남권, 호남권 등 권역별로 정책 관계자들과 실질적인 의견 수렴을 위한 관계자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행정체계 이원화에 대한 문제는, 도서관 서비스를 향상하고, 도서관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도서관계와 도서관정책 영역에서 지속적으로 제기해 왔던 해묵은 과제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지역 공공도서관 정책에 대한 다양한 토론과 논의를 이끌어낼 예정이다.


  세미나는 ‘공공도서관의 행ㆍ재정 체계의 내용과 평가’, ‘공공도서관 정책에 대한 서비스 수요자의 인식’, ‘공공도서관 행정 일원화를 위한 전략과 향후 과제’ 등의 주제발표와, 도서관 정책을 담당하고 있는 중앙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소속 관련 공무원과 현장 전문가 등이 토론자로 참여해 도서관 운영상의 실질적인 문제점과 필요성 등 공공도서관 행정체계에 대한 새로운 정책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공공도서관 행정체계의 정책적 일관성과 효율성을 제고함으로써, 도서관 이용자의 서비스 만족도와 편의성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붙임 : 세미나 일정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도서관정책기획단

 주무관 김희순(☎ 044-203-261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