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융성위원회, 우리은행과 문화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게시일
2014.08.21.
조회수
2680
담당부서
문화여가정책과(02-739-5242)
담당자
하현진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문화융성위원회, 우리은행과
문화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문화가 있는 날’ 연계 금융상품 출시 및 ‘문화퇴근일’ 동참 등
업무협력 추진 -



  
문화융성위원회(위원장 김동호, 이하 위원회)는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과 ‘문화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21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문화가 있는 날’을 통한 문화가치 확산을 위한 협력으로 △‘문화가 있는 날’을 연계한 금융상품 개발 △직원들이 문화행사에 여유 있게 동참할 수 있도록 하는 정시퇴근을 생활화하는 ‘문화퇴근일’ 캠페인 동참 △기타 문화행사 공동 개최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위원회 김동호 위원장은 “기업들의 ‘문화가 있는 날’ 참여가 늘어나고 있다.”라며, “이번 우리은행과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앞으로도 유통, 정보기술(IT), 금융 등 다양한 분야와 문화의 결합이 늘어나 우리의 일상이 보다 문화로 풍요로워지게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우리은행 이순우 은행장은 “우리은행은 토종은행으로서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를 지키고 알리는 데 앞장서 왔으며, ‘문화가 있는 날' 동참을 통해 온 국민이 누릴 수 있는 ‘문화금융’ 실현에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문화가 있는 날 ’은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전국 주요 문화시설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대국민 문화향유 확대 캠페인으로서, ‘문화가 있는 날’ 확산과 국민 생활 속 문화 접점을 넓히기 위한 위원회와 기업 간의 업무협약은 지난 3월 신세계(’14. 3. 18. 화), 7월 네이버(’14. 7. 28. 화)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융성위원회 지원팀 사무관 하현진(☎ 02-739-5242),

주무관 남태평(☎ 02-739-524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