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비상업무 체제 가동
게시일
2014.07.18.
조회수
3018
담당부서
창조행정담당관(044-203-2213)
담당자
이만수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문화체육관광부, 비상업무 체제 가동

- 김종 장관직무대행-기조실장 중심 업무공백 최소화 -



문화체육관광부(장관직무대행 김종 제2차관, 이하 문체부)는 최근 장관과 제1차관이 공석이 됨에 따라 신임 장관 부임 전까지, 원활하고 차질 없는 국정 수행을 위해 비상업무 체제를 가동키로 했다.

  ㅇ 최규학 기획조정실장(이하 기조실장)을 반장으로 하는 ‘문체부 비상업무대책반’ 통해 김종 문체부 장관직무대행의 업무수행을 적극 뒷받침하는 한편, 주말에도 근무조를 편성하여 교황 방한, 인천아시아경기대회 등 부내 주요 현안을 점검해 나갈 예정이다.

  ㅇ 문체부는 이와는 별도로 교황방한준비문체부지원단(단장: 김용삼 종무실장)을 구성하여 천주교계와의 협의는 물론 부내 관광·문화행사와의 적극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문체부는 또 신임 장관이 임명되기 전까지 매주 일요일 김종 장관직무대행이 주재하고 주요 실국장이 참석하는 현안점검회의를 개최키로 했다.

  ㅇ 휴일에도 주말 근무조뿐만 아니라 현안점검회의를 통해 주요 행사 일정과 정책 안을 논의하는 등 비상근무 체제를 유지, 문체부 직원들이 동요 없이 안정적으로 업무 수행을 할 수 있도록 점검해 나갈 계획이다. 끝.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창조행정담당관실 이만수 주무관(044-203-221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