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파랑길 누리집 영문 서비스 개시
게시일
2014.02.19.
조회수
4027
담당부서
관광개발기획과(044-203-2874)
담당자
강성구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해파랑길 누리집 영문 서비스 개시

- 해파랑길 50개 코스 영문 소개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 이하 문체부)와 사단법인 한국의길과문화는 한국의 대표적인 걷는 길 ‘해파랑길’을 외국인 관광객에게 홍보하고 걷기여행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해파랑길 누리집(www.haeparanggil.org/) 영문 서비스를 2월 20일부터 제공한다.
 
  ‘해파랑길’은 ‘떠오르는 해와 푸른 바다를 보면서 너와 내가 함께 걷는 길’이란 뜻으로, 부산 오륙도 해맞이 공원에서 강원도 고성군 통일전망대까지 동해안을 따라 조성된 770㎞의 국내 최장거리 걷기여행길이다.

  현재 구축된 해파랑길 영문 누리집에는 해파랑길 50개 코스별로 위성지도, 노선정보, 소요시간, 난이도, 교통안내 등의 정보가 소개되어 있다. 이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해파랑길 지피에스(GPS) 트랙정보를 제공받아 더욱 쉽고 편리하게 해파랑길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달의 해파랑길 문화축제’ 등과 같은 주변 관광에 대한 내용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어서, 이용자들이 해파랑길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계획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문체부는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과 일본인의 증가 추세를 반영하여 2014년도 상반기에는 중국어·일본어 서비스도 개시할 계획이다.

 

10월~11월 중 문체부·지자체 합동 해파랑길 걷기 축제 개최
 

문체부는 올해 단장을 마무리하는 국가 대표길인 해파랑길의 위상을 높이고 해파랑길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4년 10월~11월 중에 해파랑길 걷기 축제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축제에는 부산, 울산, 경상북도, 강원도 등 해파랑길 구간에 위치한 4개 시도 및 19개 시·군·구가 참가하여 문체부와 함께 축제를 진행해갈 예정이다.


붙임 : 해파랑길 영문 누리집 화면 1부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관광개발기획과 사무관 강성구(☎ 044-203-287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