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인재 동반사업 성과발표회‘드림하이 페스티벌’ 개최
게시일
2014.02.18.
조회수
3833
담당부서
문화산업정책과(044-203-2416)
담당자
박승준
본문파일
붙임파일
볻좌료제목

창의인재 동반사업 성과발표회‘드림하이 페스티벌’개최

- 2. 19. ~ 20. ‘일 년의 어울림, 함께하는 드림’이라는 부제로 ‘KT&G 상상마당’서 -



  방송, 만화, 음악, 스토리텔링 등 콘텐츠 8개 장르의 젊은 창작자 양성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 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홍상표)이 진행하는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의 성과발표회 ‘드림하이 페스티벌(Dream High Festival)'이 오는 19 ~ 20일 서울 마포구 ’KT&G 상상마당‘에서 열린다.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은 콘텐츠 전문가가 직접 멘토로 참여해 젊은 인재들에게 도제식 교육과 산업 현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청년 일자리 창출은 물론   고부가가치 콘텐츠 발굴을 목적으로 2012년부터 추진해 온 콘텐츠 인력양성 사업이다.


  지난해 6월부터 진행된 ‘2013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은 분야별 멘토 105명과 창의인재 약 232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모전 20건 이상의 수상 실적과 30건 이상의 작품 계약, 창작자 데뷔, 투자유치 등을 성사시키는 등 콘텐츠 분야를 이끌 젊은 인재들을 양성해왔다. 특히, 지난 11월에는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을 공유하는 세계경쟁력위원회연합(Global Federation of Competitiveness Councils, GFCC)에서 ‘2013년 인재주도형 혁신 우수 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상설전시관 외 단편영화제, 뮤지컬 등 교육생의 공연, 전시 영상작품 소개


  ‘일 년의 어울림, 함께하는 드림’이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이번 성과발표회에서는 사업에 참여한 플랫폼 기관과 멘토 그리고 교육생의 열정이 담긴 2013년 사업의 성과물을 소개할 예정이다. 교육생의 창작 스토리, 창작만화와 미디어전시를 담은 상설전시관 외에도 단편영화제, 뮤지컬 리허설공연(리딩공연) 등이 함께 열린다. 19일 오후 1시 30분에는 창의인재의 공연과 토크콘서트가 어우러진 개막 행사도 펼쳐진다.


  영화 ‘감기’의 김성수 감독, 애니메이션 ‘천년여우 여우비’의 이성강 감독, 만화 ‘머털도사’의 이두호 작가,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를 기획한 신춘수 오디오뮤지컬컴퍼니 대표 등 분야별 멘토들도 행사에 참여해 교육생들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축하할 예정이다.


  문체부 유진룡 장관은 “창의인재가 멘토를 통해 얻은 여러 경험과 지혜가 앞으로 우리 콘텐츠 산업의 혁신과 대도약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본 사업을 통해 우수한 창의 인재 양성의 기틀을 마련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 등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창의인재 동반사업 성과발표회 소개자료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산업정책과 사무관 박승준(☎ 044-203-2416) 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창업지원팀 과장 박인남(02-3153-140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