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대학생 광고 공모전 개최’
게시일
2013.06.27.
조회수
2911
담당부서
정책여론과(02-3704-9578)
담당자
김홍영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2013 대학생 광고 공모전 개최’

 ◆ ‘문화융성’을 주제로 TV스토리 보드, 인쇄광고, UCC 동영상 등 3개 부문 공모

 ◆ 대학생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생각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는 대학생들의 국정과제 참여를 통해 회통합 분위기를 조성하고, 창의성이 돋보이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문화융성을 주제로 2013 대학생 광고 공모전을 개최한다.


   ㅇ 국정기조의 하나인 문화융성은 우리 사회에 문화적 가치를 확산하고 국민 개개인의 문화적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문체부가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ㅇ 이번 공모전은 문화가 있는 삶,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으로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개최되며, 한국언론진흥재단이 후원한다.

  

□ 공모 주제는 ▲문화로 더 행복한 나라 ▲정신문화(나눔, 배려, 禮 등) 확산을 통한 사회 구성원들의 화합 도모 ▲문화를 통해 국적·인종·세대·지역의 벽을 허무는 문화의 다양성 공존 등이며,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ㅇ 공모 부문은 TV스토리 보드, 인쇄광고, UCC 동영상 등 3개 부문이며, 야별 2점 이내로 응모할 수 있다. 대상(상금 5백만 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최우수상 각 1점을 포함하여 총 17점을 선정하여 시상하게 되며, 수상자에게는 총 1,85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ㅇ 작품은 7월 29일부터 8월 9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mcst-ad.co.kr)에서 접수하며 심사 결과는 8월 26일에 발표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공모전 담당자는 창조적인 상상력과 새로운 아이디어가 중요한 광고 분야에 대학생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생각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場)을 마련함으로써 대학생들에게 스스로의 경쟁력과 가능성을 구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히면서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붙임 : 「2013 대학생 광고 공모전」행사 개요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정책여론과 주무관 김영미(☎ 02-3704-958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