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에서 문화 다양성을 만나다.
게시일
2013.05.13.
조회수
3374
담당부서
도서관진흥과(02-3704-2756)
담당자
전달주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도서관에서 문화 다양성을 만나다.

-전국 89개 도서관에서 책 읽어 주기, 동화 구연 등의 프로그램 운영-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는 내국인 및 결혼이민자 등이 도서관 서비스를 통하여 문화 다양성을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전국 89개 도서관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방자치단체 공모를 통하여 선정된 도서관에서는 이주민가정 등의 문화 교류 소통을 위한 책 읽어 주기, 인형극, 동화 구연, 문화 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문화 간의 이해 증진을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문화 다양성의 이해와 소통의 공간 마련을 위해 다국어 자료실을 12월 말까지 전국 공공도서관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9곳에 설치할 예정이다.


  다국어 자료실은 현장 실사와 인터뷰 등을 통해 접근성과 이용률을 고려하여 선정하였으며, 기존 어린이자료실, 종합자료실,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의 유휴 공간을 활용하여 도서자료, 프로그램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도서관 문화 다양성 서비스의 체계적인 홍보, 관련 기관 간 협력, 콘텐츠 확보, 담당자 교육을 위한 세미나 및 워크숍 실시, 컨설팅 등을 점차적으로 실시한다.


붙임 : 도서관 문화 다양성 프로그램 운영 및 자료실 조성 현황 1부. 끝.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도서관진흥과 사무관 전달주(☎ 02-3704-2756) 및
주무관 박유성(☎ 02-3704-275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