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역사박물관, 중앙공무원교육원과 업무협약 체결
게시일
2013.01.31.
조회수
2735
담당부서
교육홍보협력과(02-3703-9243)
담당자
박수진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대 한 민 국 역 사 박 물 관,   중 앙 공 무 원 교 육 원 과   업 무 협 약   체 결

- 공직자의 올바른 근현대사 역사관 정립을 위한 교육사업 등 협력 추진

- 1월 31일(목) 10시 30분,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 협약식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 대한민국역사박물관(관장 김왕식)과 중앙공무원교육원(원장 윤은기)은 1월 31일(목) 10시 30분에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 공직자의 올바른 역사관 정립을 위한 교육사업 추진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중앙공무원교육원에 입교하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근현대사 교육프로그램 운영, 역사·문화 교육 콘텐츠 개발 및 다양한 국내외 관련 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 사업 등을 상호 협력하여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에 체결된 업무협약에 따라 중앙공무원교육원 교육생들은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의 상설전시 및 특별전 관람뿐만 아니라, 양 기관이 공동으로 개발하게 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이러한 다양한 협력 사업들은 공직자들의 대한민국 역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올바른 역사관을 정립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김왕식 관장은 이번 협약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개관 이후 외부기관과 체결한 첫 협약으로 그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 공직자 역사 교육을 위한 중앙공무원교육원과의 업무 협력을 확대하고, 다양한 국내외 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교류 협력을 활성화하여 국민 통합과 자긍심의 원천이 되는 종합적 역사문화공간으로서의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19세기 말 개항기부터 오늘날에 이르는 대한민국의 역사를 종합적·체계적으로 보여주는 국내 최초의 국립 근현대사박물관으로서, 지난해 12월 26일 개관했다. 


‘책 읽는 소리, 대한민국을 흔들다! 하루 20분씩, 일 년에 12권 읽기!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교육홍보협력과
사무관 박수진(☎ 02-3703-924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