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246건 [374/450 쪽]

  • 한국 야구계의 새로운 ‘변화구’ 고교야구 주말리그제 전면 전환

    한국 야구계의 새로운 ‘변화구’ 고교야구 주말리그제 전면 전환 2010.10.27.

    2011년부터 고교야구가 주말리그로 전면 전화된다. 지난 26일 교육과학기술부 설동근 제 1차관, 문화체육관광부 박선규 제 2차관, 대한야구협회 강승규 회장은 학생 선수의 학습권 보장 등 공부하는 운동선수 육성을 위한「고교야구 주말리그 추진 계획」을 공동 발표했다.
    상세보기
  • G20 맞이 한민족 언론인 해외네트워크 구축

    G20 맞이 한민족 언론인 해외네트워크 구축 2010.10.25.

    G20를 맞이하여 한민족 언론인들이 해외네트워크를 구축한다. 해외 유력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한국계 언론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조국 대한민국의 참모습을 둘러보고 재외동포의 시각에서 바라본 대한민국과 한국인의 이미지에 대해 토론할 예정.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베델 펠로우십(해외언론인 초청사업)’의 일환으로 미국, 카자흐스탄, 중국 등 현지 매체에 근무하는 한국계 해외언론인 6개국 10매체 13명을 초청하기로 결정했다.
    상세보기
  • 전 국민의 ‘e스포츠 축제’ 개막

    전 국민의 ‘e스포츠 축제’ 개막 2010.10.22.

    오늘 제2회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가 천단산업 중심 도시 구미에서 막을 올렸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구미시e스포츠추진위원회,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제2회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이하 대통령배 2010 KeG)’는 우리나라 최고 권위의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다.
    상세보기
  • 청소년연예인 권익보호 문화체육관광부가 나선다

    청소년연예인 권익보호 문화체육관광부가 나선다 2010.10.22.

    최근 불거져 나오고 있는 청소년연예인 권익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마련됐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 10월 18일 연예기획사들과 정책간담회를 개최하고 민관 공동의 ‘청소년연예인 권익보호 대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결정한 것. 모철민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주재로 열린 이날 정책간담회에는 SM엔터테인먼트대표(김영민), YG엔터테인먼트 대표(양민석), JYP엔터테인먼트 대표(정욱), 스타제국엔터테인먼트 대표(신주학), 큐브엔터테인먼트 대표(홍승성) 등 주요 기획사 대표, 연예매니지먼트협회 부회장(홍종구), 한국콘텐츠진흥원 부원장(최영호) 등이 참석했으며, 최근 걸그룹 등 청소년연예인의 성보호, 학습권, 근로권 등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고 있는 상황에서 정부와 현장 연예기획사 등의 공동 노력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함께했다.
    상세보기
  • 전통 탈춤의 흥과 멋을 즐겨라!

    전통 탈춤의 흥과 멋을 즐겨라! 2010.10.19.

    전통 탈춤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문화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되어 눈길을 끈다.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이 진행하는 <즐겨라! 전통연희>가 그 주인공. 오는 10월 30일부터 31일까지 2일간 아시아문화중심도시홍보관 3층에서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청년 문화예술인의 발굴과 함께 참여의 기회를 넓히고자 마련된 행사다.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