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계획 브리핑 한국관광브랜드 추가설명자료
게시일
2007.02.09.
조회수
4575
담당부서
국제관광팀(02-3704-9776+)
담당자
신용식
붙임파일
한국관광브랜드(Korea, Sparkling)는
국가브랜드(Dynamic Korea)를 대체하는 것이 아닙니다.

- 2.8. 문화관광부 업무계획 브리핑 관련 추가설명자료 -

2월 8일 2007년도 문화관광부 업무계획 브리핑 관련 기사 중 한국관광 브랜드(Korea, Sparkling)에 대해 오해를 야기할 소지가 있는 일부 기사(2.9.자)가 게재돼 정확한 내용을 설명드립니다.

관광브랜드(Korea, Sparkling)는 2.8. 브리핑에서도 밝혔듯이, 한국관광의 이미지를 새롭게 하고, 매력적인 관광목적지로서 한국을 알리기 위해 지난 1년간에 걸쳐 새로 만든 브랜드입니다.

그러나 관광브랜드는 국내·외 관광분야의 홍보마케팅에 활용될 브랜드이므로, 국가브랜드인 “Dynamic Korea”와는 별개의 것입니다.

따라서 국가브랜드(Dynamic Korea)가 “Korea, Sparkling”으로 대체되지 않으며, 기존의 관광브랜드도 “Dynamic Korea”가 아니었다는 점을 알려드리오니 착오 없기를 바랍니다.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문화체육관광부 "업무계획 브리핑 한국관광브랜드 추가설명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