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 로잔협력센터 주도···최순실 올림픽 이권 확보용 의혹 보도 관련 문화체육관광부의 입장을 밝힙니다
게시일
2016.11.23.
조회수
2809
담당부서
국제체육과(044-203-3165)
담당자
표광종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김종, 로잔협력센터 주도···최순실 올림픽 이권 확보용

의혹 보도 관련 문화체육관광부의 입장을 밝힙니다

 

 

 

  최근 일부 언론에서 “‘비선실세’ 최순실 씨가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본부가 있는 스위스 로잔에 평창 올림픽 홍보를 위한 스포츠 협력센터를 세우게 한 뒤 올림픽 이권을 따내려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라는 취지로 보도했으나 이는 사실과 달라 정확한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의 입장을 알려드립니다.

 

  문체부는 ’08년부터 스포츠 외교의 핵심 무대인 스위스 로잔에 공무원 등을 파견해 현지 교두보를 확보하려는 노력을 한 바 있습니다. ’15년 초에는 공무원 파견이 아닌 통합체육회 등 체육단체 주도로 로잔에 스포츠 외교거점을 구축하는 사업계획을 수립해 ’16년 정부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나 예산반영이 되지 않았습니다. ’16년에도 로잔협력센터 구축을 검토하였으나 내부적으로 추진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따라서 로잔협력센터는 중단된 사업으로 최순실 올림픽 이권 확보용으로 활용하려고 했다는 언론보도는 사실과 다르다는 입장을 밝혀드립니다.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국제체육과 표광종 사무관(☎ 044-203-316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문화체육관광부 "김종, 로잔협력센터 주도···최순실 올림픽 이권 확보용 의혹 보도 관련 문화체육관광부의 입장을 밝힙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