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신문 인터넷판 ‘문체부의 아리랑티브이 방석호 구하기’ 보도 관련 문화체육관광부의 입장을 알려드립니다
게시일
2016.07.20.
조회수
3458
담당부서
방송영상광고과(044-203-3234)
담당자
조문행
붙임파일
언론보도해명 제목

경향신문 인터넷판 문체부의 아리랑티브이 방석호 구하기

보도 관련 문화체육관광부의 입장을 알려드립니다

 

 

 

  2016720() 경향신문 인터넷판은 아리랑티브이(TV)가 허위로 의심되는 제안서를 제출받고 총 12억 원의 방송통신발전기금을 집행한 사건에 대해 문화관광부가 법률검토 및 후속조치 모두를 비리 공모 가능성이 있는 아리랑티브이에 떠넘긴 사실이 확인됐다.라고 보도했으나 이는 사실과 다릅니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특정 언론사가 근거 없이 지속적으로 아리랑티브이에 대해 의혹을 제기하는 데 대한 대응 방안을 검토하도록 아리랑티브이 측에 요청한 것입니다.

 

  또한 아리랑티브이는 이 집행 건과 관련하여 719() 자 경향신문이 보도한 내용에 대해 이미 해명자료를 배포한 바 있습니다. 이 해명자료를 통해 해당 외주제작업체로부터 허위제안서를 받은 사실이 없고, 제안서 내용 또한 허위가 아니며 방송 중 스마트폰 실시간 투표가 가능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한국 최초 양방향 정규 방송을 실시한 것이 사실임을 밝힌 바 있습니다.

 

  아울러 문체부는 지난 22()부터 325()까지 아리랑티브이 프로그램 외주 제작 관련 입찰비리 등에 대해 특별조사를 실시했으며, 그 결과 의혹은 근거가 없는 것으로 확인한 바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문의 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방송영상광고과 사무관 조문행(044-203-323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문화체육관광부 "경향신문 인터넷판 ‘문체부의 아리랑티브이 방석호 구하기’ 보도 관련 문화체육관광부의 입장을 알려드립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