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광장

  • 지역축제
  • 추천여행지
  • 문화예술공연
  • 추천도서
  • 체육행사
  • 문화스토리텔링
  • 문화서비스소개
  • 문화 누리소통망

문화예술공연

홈페이지 메인으로 바로가기 > 문화광장 > 문화예술공연
트위터 페이스북 C공감 주소복사 인쇄
목록 윗글 아랫글
제2회 창작음악극전
공연소개

 

공연소개

 

제2회 창작음악극 페스티벌 기획의도

 

1회 창작음악극전은 2015년 10월 29일~30일 국립극장 하늘극장에서 개최되었다. 한국 고유의 전통예술인 판소리 서사형식과 서양의 로큰롤음악을 결합한 <로큰롤흥부전>과 [이별의 부산정거장] 등 한국 근대가요를 당대 역사 이야기로 엮은 뮤직쇼 <대한늬우스>로 구성되었다. 2회 창작음악극전은 시대를 현대로 옮겨와 소리컴퍼니의 2011년 세계국립극장페스티벌 국내우수작 <캐쉬>와 록 콘서트 뮤지컬 <샤이닝스타>, <로큰롤 흥부전>으로 구성되었다.

 

1. 콘서트 뮤지컬 <캐쉬>는 제5회 세계국립극장페스티벌 국내우수작을 선정된 작품이다. 인디밴드와 아이돌 세계에서 꿈을 향해 치열하게 살아가는 이 시대 청년들의 이야기이며 그들을 후원하는 삶의 현장 속 중년들의 이야기다. 금번 공연은 실제 프로듀스 101 출신 가수들의 극중 캐릭터를 연기하는 뮤직쇼 형식으로 구성된다.

 

2. 록 콘서트 뮤지컬 쇼 <샤이닝스타>는 제2회 서울뮤지컬 페스티벌 예그린프린지, 부산국제연극제, 남해국제탈공연예술촌 초청, 인천아트플랫폼초이스 선정 된 콘서트와 연극이 결합된 록 뮤지컬 콘서트다. 배우가 연주를 하고 뮤지션이 연기를 하는 콜라보레이션으로 연극과 콘서트의 경계를 허물어 두 형식이 조화 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3. <로큰롤 흥부전>은 로큰롤 흥부전의 주요 장면만 발췌하여 20분 가량의 공연으로 구성된다.

 

세 공연을 통해 현대 대중예술, 대중음악과 극 예술의 교류의 장을 만들고 장르를 넘는 실험의 가능성을 가늠해 보고자 한다. 이를 통해 우리 음악으로 한국인 정서에 맞는 음악극, 뮤지컬을 만들어가는 장을 만들고자 하며 관객과의 교류를 통해 새로운 형식의 공연예술의 미래를 탐색하고자 한다.

 

줄거리

 

6월 14일 ~ 15일 20:00

K-컬 <캐쉬>

프로듀스 101 출신 뮤지션 황인선, 성혜민과 함께하는 세계국립극장페스티벌 국내우수작 케이팝 뮤지컬쇼 <캐쉬>, K-팝 뮤지컬 <캐쉬>는 2019년 개막합니다. 상기 공연은 전 막 공연이 아닌 뮤지컬 쇼로 진행됩니다.

 

극작-연출 정기환/ 프로덕션매니저 엄영미 / 안무. 이정은

주연. 황인선, 성혜민 / 조연. 박두수, 정기환 / 코러스. 이정은, 라애린 /

스페셜 게스트. 팝페라그룹 파라다이스

제작. 소리컴퍼니 / 기획. 아름다운기획, HI-ENT

 

6월 16일 16:00

1부<샤이닝스타>

1990년 록 그룹 <샤이닝스타>는 스물 한 살 약관의 나이에 2집 별을 명반으로 만들고 가요순위 인기차트를 휩쓴다. 1집까지는 그저 그런 별 볼일 없던 그들은 밴드 프론트 맨, 즉 메인 보컬 제이를 영입하면서 모든게 달라지기 시작한다. 시대를 앞서가는 음악성과 스타성을 겸비한 제이로 인해 밴드의 음악성과 스타일은 눈부시게 발전한다. 심민섭은 자연스럽게 밴드의 리더 자리를 제이에게 내주게 되고 그는 서서히 제이의 재능을 질투하기 시작한다. 아티스트의 질투로 시작된 감정은 시기를 넘어 증오와 분노에 이르게 되고 제이의 여자친구인 지현에게 비뚫어진 복수심으로 시작된 연정을 품게 된다. 18년 후, 민섭은 어느 공연에 정섭의 열 번 째 곡을 소개 한다. 그리고 그는 제이와 화해하기 위해 18년 전 아름답고 아팠던 스무 살 때로 여행을 떠난다.

 

2부<로큰롤 흥부전>

소리꾼과 고수가 이끌어 나가는 판소리 고유 형식은 유지하되 로큰롤 밴드와 전자

장비를 통해 다채로운 사운드를 만들어 낸다. 무대 표현 방법에서도 코러스와 배우를 도입하여 정적인 판소리 형식을 역동적인 극 형식으로 구현했다. 또한 드론을 무대에 출연자로 출연시킴으로서 표현형식의 한계를 넘고자 한다. 판소리가 가진 즉흥성과 관객을 향해 열린 서사구성에 로큰롤, 연극을 융합해 세계인이 볼 수 있는 공연이다.

* 로큰롤 흥부전의 주요 장면만 발췌하여 20분 가량 공연으로 구성된다.

 

출연 및 제작진 소개

극작-연출 정기환/ 프로덕션매니저 엄영미 / 안무. 이정은

 

출연

정기환 / 코러스. 이정은, 라애린, 조아라 / 세션. 원종현, 윤지환, 최지환

문화포털 02-3153-2844
담당부서/담당자 문화체육관광부(044-203-2000) 관리자메일보내기
목록 윗글 아랫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평가 및 댓글달기 하시려면 로그인해주세요.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