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광장

  • 지역축제
  • 추천여행지
  • 문화예술공연
  • 추천도서
  • 체육행사
  • 문화스토리텔링
  • 문화서비스소개
  • 문화 누리소통망

문화예술공연

홈페이지 메인으로 바로가기 > 문화광장 > 문화예술공연
트위터 페이스북 C공감 주소복사 인쇄
목록 윗글 아랫글
제21회 크리틱스 초이스 댄스 페스티벌 2018
  • 제21회 크리틱스 초이스 댄스 페스티벌 2018

  • 분야

    무용

  • 기간

    2018.06.06 ~ 2018.06.14

  • 시간

    2018.6.6(수) ~ 6.7(목) 2018.6.9(토) ~ 6.10(일) 2018.6.13(수) ~ 6.14(목) /수~목, 토~일 20:00

  • 장소

    서울 |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 요금

    균일석 30,000원

  • 문의

    02-745-0004

  • 바로가기

    http://theater.arko.or.kr/Pages/Perf/Detail/Detail.aspx?IdPerf=257133

공연소개

 


평론가가 뽑은 젊은 안무가들이 한자리에 수준높은 무용신작 9편의 향연

 

무명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무용가들을 소개하여 기대 이상의 (그들 중 일부는 놀랄만한성과를 거두었다.” - 심정민

 

 

작품 소개

올해로 21회를 맞은 크리틱스 초이스 댄스 페스티벌은 평론가가 뽑은 우수한 젊은 안무가를 초청해 공연을 갖는다. ‘평론가의 추천이 있어야만 설 수 있는 무대이니만큼 젊은 안무가라면 누구나 초청받고 싶어하는 워너비 무대한국무용발레현대무용 3개 장르의 젊은 트렌드를 우수 신작과 함께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6월 6()-7(오후8

 

정석순 ‘Heroes 2.0’

‘Heroes 2.0’은 꿈에 대한 철없는 고민에서 출발했다여전히 나는 꿈을 꾸고 있을까아니면 지금의 어줍잖은 모습에 만족하며 그냥저냥 살고 있는 것은 아닐까이런 고민들을 10명의 무용수들과 함께 풀어보려 한다.

 

 

박명훈 ‘13

시계 안에 13이라는 숫자가 있다고 가정해 보자그리고 그 이탈된 숫자에 내 이름이 붙은 나만의 방이 존재한다면……시간의 압박에서 해방될 수 있는 자유로운 공간을 우리는 휴식’, ‘힐링’, ‘여행이라는 단어를 떠올리며 늘 갈망하지만과연 모든 것이 주어진 자유로운 공간에서 우리는 행복할 수 있을까?

 

 

권혜란 멀어지다

멀어지다는 어떤 대상과의 거리를 이야기하며 그 거리를 얼만큼 유지해야 하는가에 대한 물음에서 시작된다나와 나 자신과의 거리나와 너와의 거리나와 나의 삶의 거리얼만큼 멀어져야 얼만큼 가까워질 수 있는 걸까? ‘멀어지다는 나에게 질문하며 너에게 또한 질문한다.

 

 

 

6월 9()-10(오후8

 

임지애 열 두 달의붉은

일상이라는 공간 안에서 마음의 눈으로 바라본 열두 달의 붉은 언어를 춤으로 풀어본다기존의 질서들은 또 다른 형식 안에서 질서를 만들어간다여성의 모습을 구조화한 무대와 춤을 통해 끊임없이 변화하는 움직임의 공간빈 공간들을 드러내고 공간에 대한 기억으로 현실의 속박에 묶인 존재를 표현한다.

 

 

최석열 가인’(佳人)

그 옛날 우리의 여성들은 늘 다소곳해야 했고그래서 탈놀이에서도 미얄할미는 대사를 하지 않는다우리 사회의 그릇된 여성상을 대변하는 듯한 모습과연 아름다움이란 무엇일까세상의 기준 앞에 상처받은 마음들을 춤으로 감싸 안아 치유할 수 있을까봉산탈춤 속 미얄할미가 전국무용제 대상에 빛나는 최석열의 시선으로 찾아온다.

 

 

조인호 방하착’(放下着)

방하착은 집착하는 마음을 내려놓아라또는 마음을 편하게 가지라는 뜻이다절벽에 매달린 장님이 땅을 바로 아래 두고도 꽉 쥔 손을 놓지 못하였다는 일화처럼우리의 삶도 욕심으로 쥔 무엇 때문에 편안하지 못한 것은 아닐까이번 작품을 통해 내려놓음에 대해 말해본다. 2018 평창올림픽 문화공연에서 조안무로 활약한 조인호의 신작이다.

 

 

 

6월 13()-14(오후8

 

유회웅 누가 그에게 총을 겨누었나?’

인적이 드문 밤 탕!!하는 총성이 울리고 사람들이 몰려든다각각의 사람들은 서로를 의심하기 시작하고 의심에 이끌려 범인몰이를 시작한다과연 총을 쏜 사람은 누구일까국립발레단 출신 안무가의 국내 최초의 서스펜스 발레가 찾아온다.

 

 

정수동 리듬분석’(Rhythm Analysis)

리듬은 음악만의 것이 아니다리듬은 삶의 밑바탕에 깔려있다리듬은 개인에게도사회에도 존재한다목소리의 높낮이발걸음의 속도호흡의 속도가 만드는 한 사람의 리듬은 그의 외침주장지위삶의 속도를 알 수 있게 한다. ‘리듬분석은 그 리듬들의 만남과 교차충돌겹쳐짐변화를 탐색하는 과정이다국립현대무용단의 최연소 초청 안무가 정수동은 어떤 소리 혹은 소음들에 질서를 부여할까?

 

 

이동하 사랑에 빠질수록 혼자가 되어라

사랑에 빠질수록 혼자가 되어라!”

이 역설적인 문장이 이동하의 안무로 올여름 크리틱츠 초이스 댄스 페스티벌’2016년 우수 안무가에 이어 2017년 최우수 안무가로 선정되며 일약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이동하가 크리틱스 초이스의 마지막 신작으로 라이너 마리아 릴케의 동명의 시를 택했기 때문이다시인의 대명사라고 불리는 릴케가 올여름 사랑과 관계와 자유에 대한 이동하의 새로운 춤으로 재탄생한다.

 

 

출연진 및 아티스트 소개

 

정석순 (2017 우수안무가)

한성대 무용과 및 동대학원 석사 졸업성균관대 박사 재학

) Project S 대표

주요안무작아수라발발타, For you, For whom 

 

박명훈

경희대 무용학과 졸업

프리랜서 무용수 겸 안무가

주요안무작공간이 내게준 영감탐욕의 시대유토피아 바이러스 외

 

권혜란

용인대 무용학과 및 동예술대학원 졸업

권혜란 댄스프로젝트 대표

주요안무작2017충동, SABOKKA, 와인마시는여자 외

 

임지애

동덕여대 대학원 박사 수료

창무회 단원윤수미무용단 단원

주요안무작[귀로], [불온한 시선위에 서다], [

 

최석열

성균관대 무용과 졸업단국대 석사

포텐아트컴퍼니 단장

주요안무작The Outsider, 탈의고백혜원지곡-화원에 피운 꽃 외

 

조인호

성균관대 무용학과 및 동대학원 석사 졸업박사 수료

서울예고용인대 출강

주요안무작홀로시나위아리랑, PLATE 

 

유회웅

한예종무용원 예술사 졸업

유회웅리버티홀 대표

주요안무작비겁해서 반가운 세상, Born Again, Pagliacci 

 

정수동

성균관대 무용학과 및 동대학원 석사 졸업박사 재학

) Soo d Art&Co 예술감독아지드현대무용단 정단원

주요안무작Terminal, SabraSabra, DIVE 

 

이동하

세종대학교 무용학과 및 동대학원 졸업

툇마루무용단 단원

주요안무작골콩드, Guernica Again, Go 

문화포털 02-3153-2844
담당부서/담당자 문화체육관광부(044-203-2000) 관리자메일보내기
목록 윗글 아랫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평가 및 댓글달기 하시려면 로그인해주세요.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