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광장

  • 지역축제
  • 추천여행지
  • 문화예술공연
  • 추천도서
  • 체육행사
  • 문화스토리텔링
  • 문화서비스소개
  • 문화 누리소통망

문화예술공연

홈페이지 메인으로 바로가기 > 문화광장 > 문화예술공연
트위터 페이스북 C공감 주소복사 인쇄
목록 윗글 아랫글
오즈를 찾아서
공연소개

 

 

공연계의 미래 성장 동력원이 될 어린이 참여놀이극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

린이 참여놀이극이란 새로운 장르로 어린이 공연계의 활력을 만든 오즈를 찾아서

 

오즈의 재구성

 

드라마 구성은 오즈의 마법사를 모티브로 하고 있다. 도로시의 겁쟁이 사자를 중심으로 구성하였고, 그 속에 캐릭터를 재창조하여 도로시를 푸푸(엉뚱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모험심이 강한 의로운 소년). 겁쟁이 사자를 초초(자신을 강아지라고 생각하는 귀여운 사자), 머리가 빈 허수아비를 멍키(장난꾸러기 천재 원숭이) 서쪽 마녀를 멍청한 돼지(모험을 방해하는 나쁜 마법사(로 재구성하였으며, 마법사가 주는 미션을 아이들과 함께 해결해야만 오즈에게 한 걸음씩 다가갈 수 있다는 설정으로 극의 긴장감과 즐거움을 한층 높이고 있다.

다양한 볼거리
오즈를 찾아 떠나는 모험 속에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복화술, BOX 마임, 공기대포, 타악 등 다양한 장르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즐거운 참여
모험을 함께 떠나며 미션을 하나하나 해결하다 보면 지혜와 용기, 우정과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따뜻한 공연이다.

프롤로그(복화술)

사자의 본성을 잃고 자신을 강아지라고 생각하는 초초 때문에 고민하는 푸푸. 푸푸는 초초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오즈를 찾아 떠나기로 한다. 그러나 오즈에게 가는 길은 매우 험난한 미션이 기다리고 있고, 그 미션은 아이들과 함께할 때 해겷할 수 있다고 한다. 돼지 마법사는 친구들에게 절대로 푸푸 와 초초를 도와주지 말라고 하지만 천재 멍키는 친구들이 도와줄 것을 믿는다. 오즈를 만나기 위해 푸푸 와 초초, 그리고 아이들의 모험이 시작된다.

Mission 1. 지혜

BOX 마임 퍼포먼스

푸푸와 초초는 토네이도를 타고 오즈를 찾는 모험을 시작한다. 마법사의 첫 번째 미션은 지도 푸푸 와 초초는 눈앞에 펼쳐 친 BOX를 발견하고, 미션 해결을 위해 여러 교통수단을 친구들과 함께 만들기 시작한다.

Mission 2. 사랑

풍선, 서클 펀치

첫 번째 미션을 무사히 해결한 푸푸 와 초초, 그리고 아이들 앞에 O라는 마법사의 두 번째 미션이 주어진다. O 모양을 보고 풍선을 꺼내 장난을 치기 시작하는 푸푸. 아이들과 함께 서클 펀치로 풍선을 터뜨리며 신나게 놀고 있는데 어디선가 돼지 마법사의 소리가 들려온다.

Mission 3. 용기

동굴 탐험

두 번째 미션도 멋지게 해결하고 찾아간 곳은 어둡고 음산한 동굴 앞 푸푸 와 초초 앞에 열쇠라는 마법사의 세 번째 미션이 주어진다. 푸푸 와 초초는 동굴 속에 들어가려고 하지만 좀처럼 쉽지가 않다, 결국 아이들과 함께 동굴 탐험이 시작되는데...

Mission 4. 우정

정글탐험(킹스네이크 퍼포먼스)

노란 지붕아래 언덕, 드디어 푸푸와 초초 앞에 오즈가 살고 있는 노란 지붕아래 언덕이 보인다. 그러나 그 앞에는 무시무시한 킹스네이트가 지키고 있다. 킹스네이크가 푸푸를 공격하자 내 친구를 괴롭히지 말라며 달려드는 초초. 오즈의 마지막 미션은 과연 무엇일까?

 

에필로그 타악 퍼포먼스

오즈는 항상 우리 마음속에 있었던 지혜와 용기, 우정과 사랑이라는 것을 알게 된 푸푸 와 초초. 험난한 모험을 함께하며 미션을 해결해 준 아이들을 위해 멋진 타악 퍼포먼스를 선물한다.

어린이 참여놀이극 오즈를 찾아서는 초등학생 딸을 위해 준비했던 학교 참여수업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공기대포, 동굴 탐험, 거미 줄타기 등 생활 속 체험 프로그램으로 수업을 진행하였더니 아이들이 너무나도 즐거워했다. 딸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면서 아이들이 주인공이 되어 만드는 아이들을 위한 단순 참여 공연은 지금까지 많이 볼 수 있었지만 아이들이 주인공이 되어 함께 문제를 해결해 가며 공연 내내 함께할 수 있는 공연은 없다고 생각되어 오즈를 찾아서를 만들게 되었다. 아이들의 해맑은 웃음이 바로 아이들의 미래입니다. 그 웃음을 함께 만들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문화포털 02-3153-2844
담당부서/담당자 문화체육관광부(044-203-2000) 관리자메일보내기
목록 윗글 아랫글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평가 및 댓글달기 하시려면 로그인해주세요.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