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한 이유 : solo time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한 이유 : solo time

저/역자
지은이: 나코시 야스후미 옮긴이: 권혜미
출판사
책이 있는 풍경
출판일
2018
총페이지
248쪽
추천자
신은식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우리는 가끔 일상 속에서 가슴에 커다란 구멍이 뚫린 듯한 깊은 공허감을 느낄 때가 있다. 그 공허감은 인간관계로 지치고 피곤해졌을 때 찾아온다. 이 책은 이렇듯 가슴에 깊은 공허감을 품고 있는 사람들에게 혼자 있는 시간인 ‘솔로타임’을 가져보라고 말한다. 솔로타임이란 일상적인 인간관계에서 잠시 벗어나 조용하고 안정된 곳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는 것으로 정신건강의학과 의사인 저자는 이 방법만으로도 가슴속에 자리 잡은 깊은 공허감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한다. 현대인은 직장동료, 친구, 애인, 가족 등 온종일 관계에 둘러싸여 있다. 혼자 있는 시간에도 SNS를 즐기며 끊임없이 타인과 관계 맺는다. 하지만 사람들은 관계 속에서 오히려 깊은 외로움을 느끼곤 한다. 최근에야 혼자 있는 시간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혼자 무언가를 하는 것이 각광받고 있다. 혼밥, 혼술, 혼영 등 신조어도 탄생했다. 아직도 혼자 있는 시간이 어색하고, 혼자 무언가를 하는 게 두려운 사람이라면 이 책을 읽어 보길 추천한다. 자신의 몸과 마음을 돌아보고 다시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소개 나코시 야스후미 청소년 전문 정신건강의학과 의사로, 소아이대학과 고야산 대학 객원교수이다. 긴키 대학 의학부를 졸업한 후 오사카 부립 주구병원(현, 오사카 부립 정신의료센터)에 근무했다. 이후 정신건강의학 임상실험을 지속하는 한편, TV와 라디오 자문의, 영화 평론, 만화 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책 속 한 문장 솔로타임은 어느 곳에 사는 누구이든 상관없이 모든 현대인에게 반드시 필요하다. 특히 다른 사람의 시선을 많이 의식하는 사람일수록 때때로 혼자 있는 시간이 필수적이다.(47쪽)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한 이유 : solo time"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