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으로 쓰는 긍정의 미래

과학으로 쓰는 긍정의 미래

저/역자
랑가 요게슈바어
출판사
에코리브르
출판일
2018
총페이지
416쪽
추천자
엄지연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는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과학기술이 발전하고 있다. 십수 년 전만 해도 사진은 카메라를 들고 다녀야 찍을 수 있었고, 음악을 들으려면 테이프나 CD가 있어야 했다. 작은 스마트폰 하나로 모든 것을 해결하는 지금의 모습은 그때로선 상상하기 어려운 미래였지만 현재가 되었고, 이 순간에도 수많은 과학자들은 머리를 맞대고 더 나은 무언가를 만들어내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그런데 과학이 발전할수록 사람들은 편리함을 누리지만, 한편으론 급속한 과학기술의 발전을 쫓아가지 못할까 봐 불안과 두려움을 느낀다. 물리학을 전공한 저자는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겪는 이러한 감정을 직접 경험하고 짚어내며 공감대를 형성하는 동시에, 우리가 딛게 된 이 지점은 갑자기 생긴 것이 아닌, 과거로부터 이어져온 꾸준한 발전과정에 있음을 설명한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고 “만일 시각을 바꿀 용기가 있다면, 우리는 새로운 것을 겪으면서 전도유망한 기회를 발견할 수 있다”는 저자의 말에 귀 기울여보자. 저자 소개 랑가 요게슈바어(Ranga Yogeshwar) 룩셈부르크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물리학을 전공하고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주의 공영방송 WDR에서 과학 프로그램 팀장으로 일했다. 이후 프리랜서 언론인이자 저술가로 활동하고 있다. 베스트셀러인 ≪사소한 질문에 과학으로 답하다≫와 ≪질문?!≫은 우리나라를 비롯해 여러 나라에서 출간되었다. 책 속 한 문장 “디지털은 그로 인해 도래할 멋진 세상을 떠벌리지만, 그래도 우리는 오리지널이다. 우리만이 오리지널인 것이다!”(287쪽)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과학으로 쓰는 긍정의 미래"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