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의 심리학

기후변화의 심리학

저/역자
조지 마셜 지음 | 이은경 옮김
출판사
갈마바람
출판일
2018
총페이지
364쪽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기후변화는 인류에게 있어서 가장 밀접하고 모든 이의 생존을 위협할 만큼 중요한 사안이다. 이렇게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깊게 고민해 볼 필요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우리 모두는 무관심하거나 외면하기 마련이다. 기후변화 전문가인 저자 조지 마셜은 심리학자, 기후과학자, 환경 운동가 등을 비롯한 많은 전문가의 이야기들과 관점을 통해 다양한 입장과 견해를 정리하여 기후변화의 무관심한 이유와 그에 대한 해답을 찾고자 한다. 우리 모두가 기후변화 문제를 일으키는 가해자이자 피해자이기 때문에 제대로 대처할 수 없어 위험한 상황에 처할 수 있음을 강조한다. 더 늦기 전에 좀 더 나은 우리의 미래를 위해서라도 기후변화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자신만의 확고하고 뚜렷한 가치관을 길러서 지금처럼 고의로 외면하는 사회가 아닌 세상의 기후변화 문제를 조금씩 이해하며 접근해보는 것은 어떨까? 저자 소개 조지 마셜(George Marshall) 영국 최초의 기후변화 전문 비영리 기관 ‘기후 지원 및 정보 네트워크’ 의 공동 창립자이다. 지난 25년 동안 광범위한 환경 및 사회 운동에 헌신해온 조지 마셜은 기후변화 전문가로서 정부 정책에 자문을 제공하거나 미국 그린피스 및 열대우림 재단의 중요 직책을 역임하기도 하였으며, 동시에 열정적인 현장 활동가로 시위를 이끌기도 했다. 책 속 한 문장 기후변화를 인지적으로 ‘완벽한’ 과제로 간주하는 근거가 조금이라도 존재한다면, 이는 기후변화에 내재된 구체적인 특징 때문이 아니라 기후변화의 다면적인 가치 때문이다. (138쪽)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기후변화의 심리학"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