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의 역사

소비의 역사

저/역자
설혜심 지음
출판사
휴머니스트 출판그룹
출판일
2017

도서안내

사서의 추천 글 우리는 새로 구매한 옷을 입고 복합쇼핑몰에서 식사하고, 인터넷으로 손쉽게 장을 본다. 현대인을 소비하는 인간, 즉 ‘호모 콘수무스(Homo Consumus)’ 라고 부르기도 한다. 이렇게 매 순간 선택된 소비가 축적되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소비의 행위를 연구 주제로 바라보고 ‘소비사’라는 학문으로 확장하고자 한다. 재봉틀, 비누, 트레이드 카드 같은 상품 이야기부터 공간적 범위인 카탈로그 쇼핑, 쇼핑몰에 관한 이야기까지 포괄적으로 담겨있다. 다양한 사례를 통해 단순하게 물건을 사는 물질적인 가치뿐 아니라 그 소비가 이뤄지기까지 발생한 사회적인 가치, 상징적인 과정에 의미를 둔다. 특히 진정한 “소비자”가 되기까지의 다양한 소비자운동과 해방의 역사를 만날 수 있다. 공평한 “소비자”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흥미롭게 풀어낸 이 책을 통해서 소비와 소비자의 의미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도록 하자. 저자 소개 설혜심 연세대 사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에서 〈16~17세기 영국 온천의 상업화〉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우리 삶의 모든 것이 역사학의 주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익숙하지만 역사책으로는 쉽게 만날 수 없는 주제를 통해 독자들과 대화를 시도해 왔다. 그동안 《그랜드 투어》, 《지도 만드는 사람》, 《온천의 문화사》 등을 썼다. 책 속 한 문장 “깨어 있는 소비자는 소비로부터 해방의 잠재력을 찾고 진정한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주인공이 될 수 있을 것이다.”(425쪽)

국립중앙도서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문화체육관광부 "소비의 역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