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바로가기 서브메뉴바로가기 본문영역바로가기

한류활동

한류마당 > 한류활동 > 문화원행사

문화원행사

목록 윗글 아랫글
문화원행사 내용보기
[멕시코] 멕시코 시청과 문화 교류 협력한다
게시일 2015.06.16. 조회 1370
붙임파일
개최일 2015.06.11. ~ 2015.06.11.
장소 주멕시코 한국문화원
주최 주멕시코 한국문화원
내용

멕시코 시청에서도 한국어 교실이 개강한다.

2015년 상반기 주멕시코 한국문화원의 한국어 강좌 신청자가 973명이었음에도 수강자를 수용할 수 있는 교실이 제한돼 536명만이 한국어 수업을 들을 수 있었다. 이와 같은 상황을 멕시코 시청에 전달해 지원을 받게 된 것이다.

한국어 수업이 진행될 ‘교사양성센터 및 부모학교’ 교실은 멕시코시청 교육센터에 위치해있으며, 최근 리모델링을 끝낸 뒤 3월 개원했다.

▲ 한국어 수업이 진행될 ‘교사양성센터 및 부모학교’ 교실은 멕시코 시청 교육센터에 위치해있으며, 최근 리모델링을 끝낸 뒤 3월 개원했다.

한국어 수업이 진행될 교실은 ‘교사양성센터 및 부모학교’라는 명칭으로 멕시코 시청 교육센터에 위치해있으며, 최근 리모델링을 끝낸 뒤 3월 개원했다. 수강생들의 교통편이 용이하고 수업하기 좋은 교육적 여건을 갖춘 공간이라고 한국어 교실을 방문한 주멕시코 한국문화원의 장치영 원장은 밝혔다.

또한 멕시코 시청은 9월부터 멕시코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식강좌반’, ‘한국영화 감상반’을 공모해 한국문화원으로 보내고자 한다며 별도의 문화원 강좌 일정도 요청했다.

주멕시코 한국문화원은 멕시코 시청 교육센터 내 한국어교실의 빠른 개강을 위해 세종학당재단 파견 한국어교사의 멕시코 입국절차 진행 협의, 한국어 수강생 모집 · 반편성, 교육 관련 기기 구입 등에 만전을 기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양국간 문화교류협력이 더욱 다양한 분야로 확대·발전되어 나갈 수 있도록 관계 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자료 제공 - 주멕시코 한국문화원
글 - 해외문화홍보원 강다경

 

멕시코문화원 website

목록 윗글 아랫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