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바로가기 서브메뉴바로가기 본문영역바로가기

한류활동

한류마당 > 한류활동 > 문화원행사

문화원행사

목록 윗글 아랫글
문화원행사 내용보기
[이집트] 한국과 이집트 소통하는 온스테이지
게시일 2015.06.09. 조회 1555
붙임파일
개최일 2015.05.28. ~ 2015.05.28.
장소 주이집트 한국문화원
주최 주이집트 한국문화원
내용

주이집트 한국문화원에서는 5월 28일 K-Pop, K-Dance 퍼포먼스를 함께 즐기고 한국과 이집트의 풍경 및 통일 사진을 전시하는 행사가 있었다. 한-이집트 수교 20주년을 기념하는 공공 문화외교 활동 온스테이지 행사다. 단순히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것을 넘어서 한국과 이집트의 문화를 교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배치했다.

주이집트 한국문화원에서는 한-이집트 수교 20주년을 기념하는 공공 문화외교 활동 온스테이지의 일환으로, 문화원 뒤뜰에 한국의 가수 싸이와 이집트의 가수 아무르 디압의 캐리커쳐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부스를 설치했다.

▲ 주이집트 한국문화원에서는 한-이집트 수교 20주년을 기념하는 공공 문화외교 활동 온스테이지의 일환으로, 문화원 뒤뜰에 한국의 가수 싸이와 이집트의 가수 아무르 디압의 캐리커쳐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부스를 설치했다.

문화원 뒤뜰에는 한국의 가수 싸이와 이집트의 가수 아무르 디압의 캐리커쳐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부스를 설치했다. 이집트의 젊은 아티스트들이 그린 한류 스타 그림을 전시하는 동시에 아티스트들이 방문객을 직접 그려주는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양국의 댄스 공연 시간에는, 한국은 K-Pop 댄스를, 이집트측은 누비안 댄스를 선보여 관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2부에서는 이집트 전통춤인 탄누라춤 공연과 함께 이집트 전통악기 오드로 한국의 민요 아리랑과 이집트 전통음악을 들려주기도 했다. 한식과 이집트 음식을 콜라보한다는 의미로 참석자들에게 비빔밥과 코샤리를 섞은 퓨전 음식을 제공했다.

한국관광공사가 제작한 한국 풍경사진과 도시 카이로의 모습을 담은 이집트 풍경사진을 함께 전시해 행사장을 찾은 이집트 국민들이 사진을 통해 양국문화를 이해할 수 있었다. 통일사진전에서는 우리나라의 분단의 현실을 알리고, 독도 사진도 함께 전시해 독도가 한국의 땅임도 알렸다.

이집트 전통악기로 한국 민요를 연주하는가 하면 K-Pop을 부르는 등 한국 문화가 이집트 속으로 스며들어있음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 이집트 전통악기로 한국 민요를 연주하는가 하면 K-Pop을 부르는 등 한국 문화가 이집트 속으로 스며들어있음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집트 국민들이 온스테이지 행사에 참석해 프로그램을 즐기고 있다.

▲ 이집트 국민들이 온스테이지 행사에 참석해 프로그램을 즐기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일방적으로 한쪽의 문화를 전파하는 것이 아니라, 쌍방향으로 문화를 교류하는 장을 만든다는 데서 특히 의미가 있다”고 주이집트 한국문화원 관계자는 밝혔다.

온스테지 포스터

▲ 온스테지 포스터

자료 제공 - 주이집트 한국문화원
글 - 해외문화홍보원 강다경

 

이집트문화원 website

목록 윗글 아랫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