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K팝 공연장 조성···콘텐츠 아카이브
게시일
2020.09.28.
조회수
714
담당부서
디지털소통팀(044-203-2053)
담당자
정수림
(유용화 아나운서)
- 앞서 전해드린 디지털 뉴딜 문화콘텐츠산업 전략보고회에서는 비대면 환경의 온라인 공연 인프라를 확충하는 내용을 담은 성장 전략이 발표됐습니다.

(신경은 아나운서)
- 계속해서 채효진 기자가 소개합니다.

(채효진 기자)
-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콘텐츠산업.
- 정부가 디지털 뉴딜 문화콘텐츠산업 성장전략을 발표했습니다.

- 우선 비대면 콘텐츠를 집중 육성합니다.
- 비대면 공연 시설과 장비를 갖춘 온라인 전용 K팝 공연장을 조성하고, 가상현실 등 새로운 기술과 융합한 온라인 콘텐츠 개발을 지원합니다.

(박양우 /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 "온라인 공연 제작과 중계시설을 함께 갖춘 그런 온라인 전문 K팝 공연장을 조성하도록 그렇게 하겠습니다. 중소기획사와 공연단체들도 마음 놓고 공연을 제작하고..."

- 특히 올해 처음 조성된 콘텐츠 모험투자펀드를 815억 원에서 1천5백억 원으로 늘립니다.
-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즉 OTT 특화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을 새로 만드는 한편, 460억 원 규모의 영상콘텐츠 전문펀드를 조성할 계획입니다.

- 또 디지털 환경변화에 따라 저작권법 전부 개정을 추진합니다.
- 부가가치가 높은 차세대 시장도 개척합니다.
- 영화, 웹툰 등에 위치기반 실감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제조, 의료 등 핵심산업에 확장현실 XR 융합프로젝트를 추진합니다.
- 게임을 기반으로 디지털치료기기 개발을 추진하는 등 게임시장 경쟁력을 확보합니다.
특히 콘텐츠 데이터와 자료저장소를 구축합니다.
- 영화 거대자료 플랫폼, 영상콘텐츠 원천자료 데이터를 지원하고, 인공지능 통, 번역에 활용할 수 있는 언어 말뭉치를 만듭니다.

(박양우 /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 "여러 장르의 방대한 콘텐츠 자료를 수집하고 아카이브를 구축해서 새로운 콘텐츠 창·제작에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신기술을 활용한 문화유산 실감 콘텐츠도 제작합니다.
- 아울러 정부는 콘텐츠 지식재산, 즉 IP 세계시장 진출을 지원합니다.
- 올해 하반기 260억 원 규모의 IP 펀드를 조성해 웹툰 등 창작 사업에 투자하고, 전 세계 대상 온라인 한류 종합축제를 개최합니다.
- 위기에 빠진 콘텐츠 업계를 위해 내년 350억 원 규모의 코로나19 피해지원 펀드도 조성합니다.

-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코로나19를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아, 세계인들의 일상에 우리 콘텐츠가 스며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민경철 / 영상편집: 이승준)

-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