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류 진흥정책 추진···"e스포츠 신한류 육성"
게시일
2020.07.17.
조회수
3167
담당부서
디지털소통팀(044-203-2053)
담당자
정수림
(자막)
- 신한류 진흥정책 추진···"e스포츠 신한류 육성"

(김유영 아나운서)
- 정부가 한류의 지속적인 확산과 파급효과 제고를 위한 종합계획을 마련했습니다.
- 한류의 콘텐츠를 다양화 하기 위해 e스포츠를 새로운 한류 콘텐츠로 육성하기로 했습니다.
- 임소형 기자입니다.

(임소형 기자)
- 기존 한류와 달리 한국 문화 전반에서 콘텐츠를 발굴하고 연관 산업과 연계를 강화해 지속성과 파급효과를 높이는 신한류.

(자막)
- '신한류 진흥정책 추진계획' 마련

- 정부가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로 열리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신한류 진흥정책 추진계획을 마련했습니다.
- 이번 대책은 한류 콘텐츠 다양화와 연관 산업 견인, 지속가능한 확산 토대 형성을 중심으로 추진됩니다.

(박양우 /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 “한류는 세계문화사에 기록될 만한 사건이고 우리가 문화 부분에서도 세계 정상이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해주었습니다. 그러나 지금 한류는 기로에 서 있으며 지원하되 간섭하지 않는 정부의 지혜로운 정책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자막)
- e스포츠 새로운 한류 콘텐츠로 육성

- 우선 오는 11월 한중일 e스포츠 대회와 e스포츠 상설 경기장 설립 등을 계기로 e스포츠를 새로운 한류 콘텐츠로 키우기로 했습니다.
- 특히 실감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체험 기반시설을 확충해 5세대 이동통신 기반 신한류 콘텐츠로 육성합니다.

(자막)
- K-무형유산 국내외 한류 공연 추진

- 생활문화와 문화유산, 예술 분야 등으로 한류 콘텐츠를 다양화하기 위해 해외 한식당 한국적 이미지 강화 사업, K-무형유산 한류 공연 등을 추진합니다.
- 한류를 활용해 소비재, 서비스 등 연관 산업 경쟁력을 높여 동반 성장도 유도합니다.

(자막)
- 명동 · 강남에 K-뷰티 체험 · 홍보관 신설

- 내년 서울 명동과 강남 등에 K-뷰티 체험·홍보관을 신설하고 한류스타와 연계해 우리 농식품을 홍보할 계획입니다.

- 또 한국문화축제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하고 한류박람회를 통해 한류상품 개발을 지원합니다.

(자막)
- 민관 협력 한류협력위원회 법제화 운영

- 아울러 한류 정책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주재하는 민관 협력 한류협력위원회를 법제화해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 정부는 이번 종합대책을 통해 문화 경제 강국으로서 위상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 영상편집: 정현정)

- 그러면서 우리 민족의 문화예술적 잠재력과 창의력이 세계무대에서 마음껏 발휘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KTV 임소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