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올림픽 자원봉사자 발대식…우리 모두가 국가대표
게시일
2017.11.08.
조회수
623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52)
담당자
한채현
(아나운서)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이 95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대회를 차질없이 치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자원봉사자 발대식이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습니다.
-이혜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김병만 / 자원봉사 패션크루 대장)
-나, 자원봉사 패션크루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와 동계패럴림픽대회의 성공 개최와 이를 통한 세계평화의 주역으로서 모든 순간순간의 주인공이 될 것을 다짐하며...

(이혜진 기자)
-힘차게 선서를 낭독하는 목소리에서 자부심이 느껴집니다.
-유니폼을 맞춰 입은 자원봉사자 모두 한마음으로 평창올림픽 지원에 임하는 각오를 다졌습니다.
-대회 슬로건 '하나된 열정'에 맞춰 열정을 의미하는 패션(Passion)과 함께하는 동료를 뜻하는 크루(Crew)를 합쳐 만든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자원봉사단 명칭.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자원봉사단'패션 크루'가 공식 출범한 발대식 현장입니다.
-발대식엔 이희범 평창올림픽 조직위원장과 노태강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 등 정부 인사가 참석해 자원봉사단을 격려했습니다.

(노태강 /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
-여러분 한 분 한 분이 바로 평창올림픽이 되고, 평창패럴림픽이 됩니다.

(이혜진 기자)
-평창올림픽과 패럴림픽 자원봉사자들은 지난해 7월부터 면접 심사와 외국어 테스트를 거쳤는데요.
-3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됐습니다.
-지난 1년간 두 차례에 걸쳐 기본 교육을 이수한 이들입니다.

(이희연 / 평창올림픽 자원봉사자)
-언제 한국에 이런 대회가 또 있을지 모르는데 이번에 참여하고 보탬이 될 수 있어서 영광이고...

(황보순철 / 평창올림픽 자원봉사자)
-88 서울올림픽 때부터 시작해서 세 개 대회를 거쳐 이번 동계올림픽까지 열리면 저도 '자원봉사자 그랜드슬램'을 달성하게 됩니다.

(이혜진 기자)
-자원봉사자와 동계올림픽 전 국가대표 선수들은 카드섹션 퍼포먼스를 통해 '우리 모두가 국가대표' 라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평창올림픽 자원봉사자들은 내년 1월 1일부터 59일간, 패럴림픽의 경우 2월 19일부터 31일간 대회의 핵심인력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