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문화가 있는 날…전국 문화 행사 풍성
게시일
2017.10.27.
조회수
441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52)
담당자
한채현
(아나운서)
-마지막 주 수요일, 바로 오늘은 문화가 있는 날입니다.
-가을의 절정, 10월에는 어떤 문화 행사들이 마련됐을까요.
-채효진 기자가 소개합니다.

(채효진 기자)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은 영화관.
-평소보다 50% 이상 많은 관객이 몰립니다.
-오후 5시부터 밤 9시까지 단돈 5천 원에 관람하러 온 겁니다.
-영화 관람 할인뿐 아니라 이번 주말까지 2천8백여 개의 문화행사가 전국에서 펼쳐집니다.
-우선 다음 달 5일까지인 가을 여행주간과 연계해, '청춘마이크'에 선발된 청년예술가들이 다음 달 4일 가수 헤이즈와 부산 광안리에서 버스킹 공연을 엽니다.
-지역 특화프로그램도 눈에 띕니다.
-문학과 음식을 결합한 독서프로그램 '문학식당'이 이번 주말 통영에서 열리고, 대전 원도심 일대에선 시민들이 직접 볼거리, 즐길거리를 선보이는 프로그램도 마련됩니다.
-행사장 인증사진을 SNS에 올리면 기념품도 받습니다.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는 클래식이 흐르는 그림자극이 열리고, 경북 영주문화예술회관의 넌버벌 퍼포먼스 쉘위댄스, 제주아트센터의 합창 공연을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세계 악기, 커피, 손수건 만들기 등 이색 프로그램도 전국에서 이어집니다.
-한국 남자 프로농구 리그 경기는 매달 마지막 화, 수, 목요일에 지정석 관람료가 60% 할인됩니다.
-오늘(25일) 부산케이티 대 원주 디비, 내일 고양오리온 대 울산현대모비스 등의 경기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이번 주말 대학로 뮤지컬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가 전석 30% 할인되는 등, 문화가 있는 날 홈페이지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