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미술주간 개막…주요 미술관 입장료 할인
게시일
2017.10.17.
조회수
450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52)
담당자
한채현
(아나운서)
-날씨가 맑은 이번 주말, 미술관 나들이는 어떨까요?
-오늘부터 열흘동안 2017 미술주간을 맞아 전국의 미술관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2017 미술주간의 화려한 막이 올랐습니다.
-올해는 '별별아티스트'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작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뤄졌습니다.

(황진수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시각예술부장)
-작가들과 함께 미술관과 미술 공간들이 같이 참여하고 5:12 그걸 발판으로 해서 저희 미술관들이 일반 국민에게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채효진 기자)
-우선 전국 미술관 100여 곳의 입장료가 무료 또는 할인됩니다.
-국립현대미술관 등 주요 미술관 5곳을 방문해 인증하면, 푸짐한 선물을 주는 스탬프 투어도 열립니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시각예술 작업실을 둘러보는 오픈 스튜디오와, 작가에게 직접 작품을 구매할 수 있는 미술 장터도 서울과 광주 등에서 열려 기대를 모읍니다.

(이정민 / 2017 미술주간 참여 작가)
-전시 외에도 다른 여러 프로그램들로 관객분들을 만날 수 있고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어서 그런 취지가 잘 전달됐으면 좋겠습니다.

(채효진 기자)
-또 '작가의 해'를 기념해 공공지원 프로그램 설명회와 특강, 컨설팅 등을 열고 예술가들을 지원합니다.
-올해의 미술 도시인 제주에선 지역 미술가들과 작업실, 미술관, 올레길을 동행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됩니다.
-미술주간은 오는 22일까지 열흘 동안 이어지고, 자세한 행사, 할인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