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세일페스타, 역직구족 겨냥 할인행사 열린다
게시일
2017.09.15.
조회수
479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52)
담당자
한채현
(아나운서)
-추석 연휴기간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열립니다.
-이번엔 특히, 해외에서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지난해보다 더 많은 역직구몰과 해외 온라인 쇼핑몰이 참여합니다.
-곽동화 기자입니다.

(곽동화 기자)
-인터넷과 세계시장의 통합으로 직구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우리나라가 온라인을 통한 '해외 직구'로 벌어들인 수입도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를 반영해 오는 28일부터 시작되는 대한민국 최대의 쇼핑관광축제, 코리아 세일페스타에서는 이른바 '직구족'을 겨냥한 세일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우선 코리아세일페스타 공식 사이트를 통해 8개 국내 역직구몰의 동남아 별도 페이지가 운영됩니다.
-일본의 라쿠텐, 동남아의 자라자 등 업계 최고의 온라인 쇼핑몰들도 코리아세일페스타 별도 할인행사페이지를 개설해 한국상품을 홍보하기로 했습니다.
-참여 기업들은 기획 특가 상품을 마련하고 쿠폰 발급, 1+1 등 해외 소비자를 위한 행사를 마련할 계획입니다.
-또 우정사업본부는 해외 소비자에게 판매, 배송되는 제품의 국제 택배비용을 30% 인하하기로 했습니다.

(홍충완 / 산업통상자원부 유통물류과 사무관)
-이번 행사를 통해서 한국을 방문하지 못하는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코리아세일페스타를 널리 알리고 한국 상품을 많이 구매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곽동화 기자)
-특히 이번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참여하는 온라인 몰은 '포스트 차이나' 시장으로 각광받는 인도, 아세안 시장이 포함됐습니다.
-일부 주요 국가로 제한돼 있던 우리 제품의 판로가 코리아세일페스타를 계기로 다변화의 전환점을 맞을 지 기대됩니다.

-KTV 곽동화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