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지식의 향연…대한민국 독서대전 개막
게시일
2017.09.05.
조회수
601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52)
담당자
한채현
(아나운서)
-청명한 하늘 선선한 바람과 함께 독서의 계절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전국 최대 규모의 독서박람회, 대한민국 독서대전이 전주에서 개막했습니다.
-이혜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고은 / 시인)
-책은 우리가 살고 있는 삶이고, 책은 우리가 살아있는 현장이고, 책은 우리가 잠자는 밤이고…

(이혜진 기자)
-힘주어 반복하는 시인의 한 마디, 한 마디에 모두 귀를 기울여 집중합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 시인, 고은 선생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독서대전의 막이 올랐습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독서대전은 전주 한옥마을 일대에서 '사랑하는 힘과 질문하는 능력' 이라는 주제로 진행됩니다.
-288개의 다양한 공연과 강연, 전시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꾸려졌습니다.

-독서대전이 한창 진행 중인 전주 경기전입니다.
-아동도서부터 해외서적까지 다양한 책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곱게 한복을 입은 시민들은 책장을 뒤적이고 이야기를 나누며 가을 정취에 흠뻑 빠져봅니다.

(윤수빈 / 대구 종로)
-제가 글을 쓰는 사람인데 글쓰기 관련 책이 많이 한 곳에 있어서 좋았고 사은품도 많이 주시더라고요.

(이혜진 기자)
-수많은 책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
-아이도, 엄마도 설레는 마음을 감추지 못합니다.

(박현민 / 전주 반월동)
-(아이들에게) 도서관 빼고는 밖에서 (책을) 보여줄 수 있는 곳이 없으니까 (이번 독서대전이) 정말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아서…

(이혜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전주시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독서대전은 오는 3일까지 열립니다.
-전주시는 행사가 열리는 3일간 독서대전 주행사장인 경기전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할 방침입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