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별 농촌여행코스…가을바람과 함께 즐겨요
게시일
2017.08.28.
조회수
426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52)
담당자
한채현
(아나운서)
-올 여름 유난히 이른 더위와 긴 폭염으로, 선선한 가을이 더 기다려지는데요,
-가을에 즐길 수 있는 농촌체험을 박천영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박천영 기자)
-마차를 타고 시원한 바람을 가르며 포도밭으로 향합니다.
-아이들의 얼굴엔 기대감과 설렘이 가득합니다.

(현장음)
-포도는 밭에서 제일 크고 좋은 걸로 포도를 따면 돼요 알겠죠?
-네!

(박천영 기자)
-고사리 같은 손으로 포도 수확에 도전한 아이들은 직접 딴 포도를 바로 그 자리에서 맛보기도 합니다.
-거봉포도가 유명한 경기도 안성시 서운면에 위치한 인처골마을에서는 제철인 과일들을 수확하는 농촌체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직은 시기가 일러서 포도따기 체험만 가능하지만 9월, 본격적인 가을이 되면 제철인 배와 고구마도 수확할 수 있습니다.
-한국농어촌공사가 '가을바람 느끼기 좋은 여행'이란 주제로 농촌 체험마을과 주변관광지를 연계한 여행코스 7선을 선정했습니다.

(김재혁 / 한국농어촌공사 도농교류부 과장)
-9월에는 가을바람을 느끼기 좋은 여행코스를 구성해서 소개해 드리는데요.
-경기도와 강원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남도 등 다양한 전국의 농촌 여행관광지와 일반 여행지를 연계해서 코스를 구성했습니다.

(박천영 기자)
-강원에는 토속 음식을 체험할 수 있는 정감이마을과 삼송마을이 있고, 전북에는 벽골제마을에서 농경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 전남에서는 순천생태마을과 담양 무월마을에서 자연의 기운을 만끽하고, 경남의 마근담마을을 중심으로는 유기농 웰빙 채식을 주제로한 농촌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행코스와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웰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박천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