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스하키 테스트이벤트…남북 대결서 승리
게시일
2017.04.10.
조회수
573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52)
담당자
한채현
(아나운서)
-현재 강릉에서는 평창동계올림픽 테스트이벤트 마지막 행사로 여자아이스하키 세계선수권대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어젯밤에는 남북대결이 펼쳐졌는데요,
-우리대표팀이 3대 0으로 승리를 거뒀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남과 북의 여자 아이스하키 선수들이 빙판 위에서 만났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열린 테스트이벤트 성격의 세계선수권대회로 국내에서 남북 아이스하키 대표팀이 격돌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선제골로 기선 제압에 성공한 우리나라는 1피리어드에서 두 골을 잇달아 넣고, 2피리어드에서도 추가 득점에 성공했습니다.
-결국 대한민국 대표팀의 3대 0로 경기는 마무리됐습니다.

(이은지 / 여자 아이스하키 국가대표)
-말도 통하고 체격도 비슷한 북한 선수들이랑 하니까 좀 더 색다르게 다가오고 재미있게 경기 했어요.

(최영은 기자)
-역사적인 남북경기에 대한 관심도 뜨거웠습니다.
-늦은 시간에 열린 경기지만 6천석이 넘는 좌석은 매진되고 국내는 물론 해외 취재진들의 발길도 이어졌습니다.
-관중석에서는 남북 공동 응원단의 한반도기가 여기저기서 펄럭이고 승부와는 상관 없이 남북 선수들을 향한 따듯한 격려를 보냈습니다.

(김현아 / 남북 공동응원단)
-의미있는 경기라고 생각하고 저희가 응원함으로써 통일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참여했습니다.

(최영은 기자)
-북한에게 승리를 거두면서 4연승에 성공한 우리 대표팀은 내일 네덜란드와의 최종전만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 참가 6개국 중 세계 19위로 랭킹이 가장 높은 네덜란드는 23위인 우리나라와 함께 4연승을 달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네덜란드와의 경기에서 승리하면 대회 우승팀 자격으로 3부리그 승격이 확정됩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