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주간 문화예보 (2월 3주 편)
게시일
2017.02.15.
조회수
698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52)
담당자
한채현
(이세라 문화예보관)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 주간 문화체육관광 소식을 알려드리는 주간 문화예보의 ‘문화예보관’ 이세라입니다.
-평창올림픽 테스트 이벤트의 열기가 나날이 뜨거워지고 있는데요.
-평창에서 전해드리는 생생한 현장소식은 물론, 다채로운 문화소식을 준비했습니다.
-지금부터 주간문화예보 시작합니다.

▶문화 구석구석
-전국의 문화·체육·관광 정보를 전해드리는 '문화 구석구석', 먼저 수도권소식입니다.
-서울 아르코예술극장에서는 연극 <신인류의 백분토론>이, 인천부평아트센터에서는 종이회전극 <먹보쟁이 점>이 펼쳐집니다.
-대전 충남대학교에서는 연극 <친정엄마와 2박 3일>이 공연되고, 켄싱턴 제주호텔에서는 <최창훈-기억의 공간>이 전시됩니다.
-광주 유스퀘어문화관에서는 가족뮤지컬 <빈센트 반고흐>가, 무안 남도소리 울림터에서는 공연 <무용의 날>이 펼쳐집니다.
-대구 봉산문화회관에서는 <크로스오브 퓨전국악단>이, 울산 울주문화예술회관에서는 <리처드 용재 오닐 리사이틀>이 열립니다.

▶문화현장
-각 지역의 한 주간 공연, 전시, 축제, 스포츠를 살펴보는 '문화현장' 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과 한국의 전통 악기인 해금이 만났습니다.
-바로 전통연희극인 <해금, 셰익스피어를 만나다 Ⅱ- 해미오&금이에>인데요.
-아름답고도 비극적인 사랑이야기를 한국적 선율로 재해석 했습니다.

-저는 새 달력을 받으면 가장 먼저 연휴를 체크해보곤 하는데요.
-올 해는 휴가가기 좋은 징검다리 휴일과 황금휴일이 많은 해입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여행정보일텐데요.
-2월 16일부터 19일까지 코엑스에서는 <2017 내나라 여행 박람회>가 펼쳐집니다.
-국내여행의 알찬 정보도 얻고, 올 한해 여행계획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중국의 고전을 각색한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이 이번 17일과 18일 천안 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 오릅니다.
-춘추전국시대를 배경으로 한 치열한 복수극과 복수 끝의 공허함이 현대인에게 생각할 여운을 남겨줍니다.

-이탈리아 북서부의 한 작은 마을, 죽은 남편으로 분장해 보험금을 타려는 네 여성의 해프닝이 펼쳐집니다.
-바로 영화감독 장진이 극본을 쓰고 연출한 연극 <꽃의 비밀>인데요.
-배우 배종옥, 소유진 등이 출연해 부조리한 사회모습을 유쾌하게 풍자합니다.

▶이제는 평창입니다
-이제는 평창입니다!
-이제 1년 앞으로 다가온 2018평창동계올림픽.
-이 평창동계올림픽을 미리 체험해보고 싶다면 꼭 가봐야 할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평창동계올림픽 홍보체험관입니다.

-다섯 개의 중고 컨테이너 박스를 재활용해 만든 평창동계올림픽 홍보체험관.
-위에서 내려다보면 동계올림픽의 엠블럼인 눈꽃모양을 형상화했는데요.
-내부에는 올림픽 유치부터 경기장 건립 현황 등 올림픽이 준비되는 모든 정보를 볼 수 있는 중앙홀과 동계스포츠 영웅들의 역동적인 자세를 본 따 만든 주제전시관이 있어 올림픽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동계 스포츠 체험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관람객이 직접 컬링이나 아이스하키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은 물론, 봅슬레이, 스키점프, 스노보드를 실감나게 경험할 수 있는 4D 체험관, 아찔한 스키점프를 가상현실로 느껴볼 수 있는 VR체험관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미리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감동을 느낄 수 있는 기회.
-가족과 함께 2월 내내 신나는 축제와 스포츠를 즐겨보시는건 어떨까요.


-좋은 문화공연이나 짧은 여행은 바쁜 현대인의 일상에 새로운 활력이 됩니다.
-이번 한 주도 문화와 함께 활기차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문화 예보관 이세라였습니다.


< ⓒ 문화체육관광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