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여행주간 알뜰여행지는 어디?
게시일
2017.01.16.
조회수
522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52)
담당자
한채현
(아나운서)
-이번 주말부터 겨울여행주간이 시작됩니다.
-설 연휴까지 17일 동안 이어지는데요.
-가벼운 마음으로 떠날 수 있는 알뜰여행 코스를 소개해드립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오는 14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겨울여행주간.
-비용을 아끼려는 알뜰 여행족들이라면 '알뜰여행코스 10선'을 주목할 만합니다.

-먼저 강원 평창과 강릉에선 평창동계올림픽, 감동의 현장을 미리 느껴볼 수 있습니다.
-올림픽의 주 무대가 될 평창에서 스키점프대에 올라보고, 신사임당과 이이를 만날 수 있는 오죽헌, 강릉 커피거리까지 둘러보다 보면 2박 3일 간 보고 즐길 거리가 풍성합니다.
-경남 김해와 부산을 아우르는 여행은 6.25전쟁의 흔적과 '잃어버린 나라' 가야의 역사를 공부할 수 있는 여행 코스입니다.
-한국전쟁 당시 피난민들의 생활 터전이었던 감천문화마을, 세계의 전통음식을 맛볼 수 있는 부평깡통시장, 철의 왕국 '가야'를 주제로 한 경남 김해 가야테마파크 등이 주요 볼거리입니다.

-예술과 자연, 역사를 모두 체험할 수 있는 코스도 있습니다.
-광주를 찾는 관광객의 필수 코스가 된 국립 아시아문화전당에서 목포 자연사박물관까지.
-아름다운 경관과 맛있는 전라도 음식은 덤입니다.

(이성은 /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정책과 사무관)
-여행주간에 어느 곳을 방문할지, 어디에 가야 또 재밌는 것을 볼 수 있을지 모르는 국민들이 많이 있어서 저희가 알뜰여행코스 10선을 통해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면서 재밌게 볼 수 있는 알뜰여행코스를 개발하였습니다.

(정유림 기자)
-여기에 관광벤처기업들도 이번 여행주간에 겨울체험 상품을 내놓고 판매에 나섭니다.
-눈꽃기행에서 문학특강까지 이색체험상품이 가득합니다.
-여행 주간 동안의 할인과 주요 관광지 정보를 총망라한 '2박 3일 알뜰여행코스 10선'과 관광벤처기업의 겨울 체험상품은 여행주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