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의 온정 나누는 문화가 있는 날
게시일
2016.12.28.
조회수
493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52)
담당자
한채현
(아나운서)
-올해 마지막 문화가 있는 날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달 문화가 있는 날에는 연말연시를 맞아 다양한 나눔 공연이 마련됐는데요.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문화가 있는 날'은 우리 주변, 고마운 이웃을 위한 공연이 곳곳에서 열립니다.
-강원도 철원, 충북 청주 등 총 40여 곳에서는 나눔 공연이 펼쳐집니다.

-연말 분위기를 띄울 다양한 지역 축제도 준비됐습니다.
-춘천 수변공원 일대에서는 새해 지역 주민의 성공을 기원하는 불꽃놀이가, 전남 순천 문화의 거리와 담양에선 '양천리 야간작업' 프로그램이, 청주에선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이벤트가 마련됩니다.

-청년 예술가들의 끼를 감상할 수 있는 '청춘 마이크' 사업도 최우수 예술가 시상식과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합니다.
-올해 마지막 문화가 있는 날에 선보이는 집들이 콘서트는 행복 전도사로 유명한 가수 션이 참여해, 바쁜 일상 속 행복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관객과 공유할 예정입니다.
-'집콘'은 28일 수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됩니다.

-이밖에 입소문 난 연말 뮤지컬·전시도 최대 반값에 볼 수 있습니다.
-'김소현&손준호의 러브 앤 뮤지컬 토크콘서트'는 경주시민이면 2만 원에 볼 수 있고, '창극-레이디 맥베스'와 '르누아르의 여인전'은 50% 할인된 가격으로 관객과 만납니다.
-스타워즈의 새로운 시리즈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도 오후 5시부터 저녁 9시까지 5,000원에 관람할 수 있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