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여행주간…숨겨진 대한민국을 찾아라
게시일
2016.10.07.
조회수
616
담당부서
홍보담당관(044-203-2052)
담당자
한채현
(여자 아나운서)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가을여행주간이 진행됩니다.
-이번 여행주간, 전국 곳곳에.. 가볼 수 없던 명소들이 문을 연다고 합니다.
-이소희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이소희 기자)
-아이들이 우주를 향한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고흥 나로우주센터.
-유독 발사현장만 비공개로 운영돼 방문객들의 아쉬움을 자아냈습니다.
-이번 가을에는 사전신청자를 대상으로 발사현장이 공개됩니다.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진행되는 가을 여행주간에는 그간 숨겨져왔던 대한민국의 곳곳이 개방됩니다.
-안동 장판각에서는 세계기록유산인 유교목판을 공개하고, 평소 막아놓았던 무등산과 지리산 정상도 개방돼 등산객들의 발길을 이끌 것으로 보입니다.

-지자체 주최로 지역 특색을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됩니다.
-대구에서는 '상상 속의 대구'를 주제로 이번에 특별개방되는 시설의 스탬프 투어가 진행됩니다.
-부산에서는 영화라는 테마를 살려 무비로드 헌팅 투어, 부산국제영화제 체험하기가 진행됩니다.
-전남에서는 영산강 생태 탐방과 전통한옥 체험, 갈대숲 음악여행 등 낭만적인 여행코스가 펼쳐집니다.

-기존 여행주간에 적용됐던 할인혜택은 그대로 이어집니다.
-4대궁과 종묘는 반값에 놀이동산은 40% 할인된 가격에 입장할 수 있고, 일부 리조트는 최대 70% 할인에 들어가며 전국 83개 템플스테이는 단돈 만원에 즐길 수 있습니다.
-정부는 여행객이 분산되고 지역 내수가 살아나는 효과를 노리고 있습니다.

(김태훈 /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정책관)
-국내 여행을 가기 어려운 국민의 시간적 경제적 제약 요인을 개선하여 새로운 국내 여행 수요를 창출하고 여름 성수기에 집중된 여행시즌을 사계절 고루 분산하는...

(이소희 기자)
-가을 여행주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가을여행주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이소희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