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대한민국을 알리는 데 앞장서다
게시일
2019.06.18.
조회수
1683
담당부서
해외문화홍보콘텐츠과(044-203-3336)
담당자
이순덕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스트레이 키즈, 대한민국을 알리는 데 앞장서다

- 해외문화홍보원, 제1대 홍보대사로 차세대 한류그룹 ‘스트레이 키즈’ 선정 -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원장 김태훈, 이하 해문홍)은 한국 문화와 한류 콘텐츠 등을 해외에 알리고, 대한민국 국가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9인조 아이돌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스트레이 키즈는 한 해 동안 해문홍이 진행하는 주요 행사에 참여해 한국을 세계에 널리 알릴 계획이다.

 

해문홍의 국제 콘텐츠 공모전 외에도 다양한 문화행사 홍보

 

  해문홍은 그동안 기관을 대표하는 홍보대사를 선정하지는 않았으나 매년 해외에서 사랑받는 케이팝 그룹과 함께 국제 콘텐츠 공모전(Talk Talk KOREA 2019, 이하 공모전)’을 진행해 왔다. 2016년 방탄소년단(BTS) 비롯해 2017년 엑소(EXO), 2018년 위너(WINNER) 등의 공모전 홍보 모델들은 공모전 참가를 독려하는 영상에 참여하는 등, 홍보 활동을 펼쳐왔다.

 

  해문홍은 케이팝 그룹을 활용한 홍보 활동이 긍정적인 반응으로 이어져 올해부터는 기관 차원의 홍보대사를 위촉해 공모전 외에도 다양한 문화행사로 그 활동의 폭을 넓히기로 했다.

 

  20183월에 데뷔한 스트레이 키즈는 신인상 10관왕을 차지하며 가장 주목할 만한 신인으로 떠올랐고, 올해 발표한 클레 원: 미로의 타이틀곡 미로(MIROH)’는 미국을 비롯한 해외 15개 지역의 아이튠즈* 앨범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또한 최근 자카르타, 멜버른, 시드니, 마닐라 등 해외에서도 공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미국 쇼케이스 투어**를 전회 매진시키는 등 한류 아이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앞으로 새 앨범 클레 투: 옐로 우드(Yellow Wood)’런던, 파리, 베를린 등 유럽 쇼케이스 투어도 진행할 예정이.

* 아이튠즈: ‘애플뮤직에서 운영하는 국제 음원 사이트

** 쇼케이스 투어: 가수의 무대를 처음으로 선보이는 순회공연

 

  해문홍 김태훈 원장은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돌그룹 스트레이 키즈의 홍보 활동으로 세계의 젊은이들이 더욱 친근하고, 가깝게 한국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붙임 해외문화홍보원 홍보대사 약력 및 사진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해외문화홍보콘텐츠과 사무관 권태욱(044-203-3349),

주무관 이순덕(044-203-3336)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