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한 것을 현실로, 공공도서관과 정보기술의 만남
게시일
2018.10.29.
조회수
2859
담당부서
도서관정책기획단(044-203-2628)
담당자
김수미
본문파일
붙임파일

 

보도자료제목

생각한 것을 현실로, 공공도서관과 정보기술의 만남

- 공공도서관 3개관 우리 동네 창작소시범운영 사업 추진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평생교육기관으로서의 공공도서관의 역할을 확대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창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책과 정보기술(IT)이 융합된 다양한 창작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공공도서관 우리 동네 창작소(메이커스페이스)’ 시범운영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www.l4d.or.kr/ddmeach), 과천시정보과학도서관(www.gclib.go.kr), 제천시립도서관(www.jecheon.go.kr/jclib) 등 공공도서관 3개관이 시범운영 도서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8월부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월 하순 해당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3차원(3D) 프린터를 활용한 도서용품(책갈피, 책 받침대, 연필통 등) 만들기, 장비 교육(3차원 프린터, 비닐커터, 3차원 펜), 소프트웨어 교육(3차원 모델링, 2차원 디자인, 코딩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공공도서관 시설, 장비를 활용해 자유로운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동아리도 모집해 지원하고 있다.

 

  이번 시범운영 사업은 20192월까지 진행되며, 여러 공공도서관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운영사례집을 제작해 배포할 계획이다.

 

붙임 1. 11월 운영프로그램()

       2. 시범운영도서관 프로그램 운영 사진

 

 

 

문의안내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도서관정책기획단 사무관 김수미(044-203-2628)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 평가 및 댓글 달기를 하시려면 들어가기(로그인) 해 주세요.

  • 비방 · 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특정인의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 및 자료 등에 대한 문의는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