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정책 둘러보기

수정 삭제 목록
문화정책제안 작성에 대한 표
작성자

김세현

제목

대학내 문화외교, 우리가 책임진다! 유학생 문화외교 사절단

내용

안녕하세요 현재 미국에서 대학교 1 학년을 마친 대학생 김세현 입니다. 미국대학교는 정말 다양한 지역과 나라에서 온 학생들이 축제기간 뿐만아니라 동아리 활동으로 자국의 문화를 다른 학생들에게 알리려는 노력을 많이 합니다. 처음으로 쉽게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이게 때문에 이러한 문화 행사에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그 행사에 따라 다른 나라에 대한 이미지를 형성하기도 합니다.
저 또한 중학교까지 가야금 전공을 준비했어서 대한민국의 문화에 굉장히 자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학생으로서 “Genie’s Gayageum Solo Recital: Memories” 라는 가야금 독주회와 K-Pop Night, Korean Culture Show 등 다양한 행사를 많이 준비했었습니다. 실제로 이러한 행사를 통해 한국을 알게 되고 외국인 친구들이 방학때 한국을 방문하는 모습을 보며 전세계로 뻗어나갈 인재들이 진로에 관한 중요한 경험들을 쌓아가는 시기인 지금 공공외교를 통해한국의 문화에 노출될 수 있는 기회들이 많아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한국문화를 알리려는 다양한 기관에서 국내 문화 사업을 지원 하기도 하고 외국에서 공연할 문화외교 사절단을 국내에서 선발해 지원하고 있는것으로 압니다. 하지만, 이미 외국대학에 재학중인 한국인 유학생들이 이러한 문화행사를 진행 할 수 있도록 문화외교부에서 지원을 해주는 것이 다른 학생들과 직접적인 소통 과 공감이 이루어지게 하고 비용과 시간도 절약되는 효율적인 문화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해마다 유학생들의 공공외교계획서 혹으 공공외교 사절단을 선발해 다른 외국인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문화행사를 개최하도록 지원을 해주는 문화정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첨부파일
수정 삭제 목록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평가 및 댓글달기 하시려면 로그인해주세요.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