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정책 둘러보기

수정 삭제 목록
문화정책제안 작성에 대한 표
작성자

한근훈

제목

골프장 타구사고 예방 대책마련

내용

안전불감증이 여전한 마우나오션리조트

지난 5월 5일 골프장을 이용하던 한모씨가 오션코스 9번홀 티샷준비중 건너 편 홀에서 날아온 골프공에 머리를 맞아 그 자리에서 쓰러져 응급조치를 받았으며 지금은 한 대형병원에 입원하여 치료를 받고 있다. 비록 마우나 오션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골프장 전반적으로 이러한 타구사고에 노출되어 있으며 이용객들은 안전이 보장되지 않은 골프장을 이용하고 있는 실태다. 마우나오션 골프장 이용 중 사고가 발생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대책도 피해보상 대응도 없다. 특히 마우나오션 골프장은 옆 홀 페어웨이 간격이 좁아 자치 조금만 빗맞는 공이 발생되면 언제나 이번 같은 사고는 발생된다. 그로인해 잦은 타구사고가 발생되고 있으며 과거에도 실명되는 사고까지 발생하였음에도 안전에 대한 대책이나 대응은 전혀 이뤄지지 않고 있어 자칫 인명(사망) 사고라도 발생될까 염려스럽다.

2014년에도 마우나오션 리조트 강당 지붕이 붕괴되면서 안에 있던 부산외국어대 학생과 이벤트회사 직원 등 10명이 숨지고 100여 명이 부상당한 대형 참사. 사고 당시 강당에는 부산외대 학생 등 560여 명의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고 있었는데, 폭설로 쌓인 눈의 무게를 이기지 못하고 지붕이 무너지면서 100여 명이 미처 빠져나오지 못한 채 건물 잔해더미에 깔리면서 대참사를 일으켰다. 또한 마우나오션 리조트와 함께 운영되고 있는 골프장도 실정은 여전히 안전에 대책은 전혀 이뤄지질 않아 사고후유증은 이용객 부담으로 돌아가고 있다.

이러한 실정에 대한 안전대책(펜스 또는 그물망 설치) 마련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기타문의 한근훈 010.2588.4192 전화주시면 됩니다.

첨부파일
수정 삭제 목록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평가 및 댓글달기 하시려면 로그인해주세요.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