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정책 둘러보기

수정 삭제 목록
문화정책제안 작성에 대한 표
작성자

장대림

제목

모든 어린이들에게 살아있는 예술교육을!!!

내용

우리 어린이들에게 무엇보다 필요한 건 예술교육입니다. 예술교육이야말로 나를 알고 타인을 이해하는 데 큰 에너지와 근력을 심어 줍니다. 오늘날과 같이 소통이 중요한 때 일수록 더 늦기 전에 미래를 짊어지게 될 우리 아이들에게 더 큰 감성과 사랑을 가르쳐 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유, 초, 중학교 어린이들에게 일정시간 이상의 예술 의무교육을 제안합니다.
그것은 곧 미래세대를 위한 것이기도 하며, 나아가 국가적 예술문화 발전에 이바지 하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첨부파일
수정 삭제 목록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1)

별점평가 및 댓글달기 하시려면 로그인해주세요.

moo***

2018.05.17.

예술교육 의무 교육 진입 문제는 동의하고요. 그런데 이것이 문체부 힘만으로는 부족한 일이어서 문체부교육부 사이의 협의가 필요한 사안입니다. 청년예술가 지원 제도인 <첫술프로젝트>와 같이 범부처가 합의하고 문체부가 주도하는 제도가 많이 생겨나야 할텐데... 대부분은 문화예술 여역에서 우리까리 결정할 일이 못되니 어려움이 따르고 즉시시행은 어려운 일이 되는 것이 태반입니다. 이번 비전 수립에서는 <첫걸음 카드> 라는 제도를 제시해 보았습니다. 초등학교 입학하면 문화누리와 유사한 형태의 문화카드를 제공하는 제도인데요. 포용적 문화복지, 보편적 문화복지 차원의 새로운 제도가 되리라 기대는 합니다. 그러나 예술의무 교육과 같은 강제성을 동반하는 정책, 특히 그것이 학교 테두리 내에 있을 때 이런 제도 시행의 결정 권한은 문체부 밖에서 작동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이건 매우 답답한 일이지요. 함께 만들어 가야겠지요. 주신 제안 잘 받았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