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정책 둘러보기

수정 삭제 목록
문화정책제안 작성에 대한 표
작성자

대니얼 리

제목

국가적 산업개발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테마파크 조성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미국에서 대학교수로 일하고 있으며, 고국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을 기쁘고 감사하게 보았습니다. 그런데 경기장 사후 활용방안이 큰 문제임을 들었습니다. 마침 좋은 제안이 생각나 이렇게 적게 되었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 경기장과 시설물들을 잘 활용하면서 미국의 디즈니랜드, 레고랜드, 부쉬파크, 식스플래그스 등 독창적인 테마파크를 조성하는 방안은 있었는지요. 특히 동계올림픽 경기장의 경우 직접 체험적인 놀이기구로 전환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이럴경우 비용도 절감할 수 있구요. 예를 들어, 봅슬레이, 루지 경기장 같은 경우 조그만의 수정과 안전시설을 보완하면 일반인들에게 좋은 탈거리 것이 될 것 같습니다. 빙상경기장의 경우도 마찬 가지고, 스키점프대를 이용한 익스트림 스포츠기구, 크로스컨트리, 바이애슬론장의 경우 아름다운 경치와 그에 맞는 탈거리 시설을 갖추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안에 다른 경기장 아닌 시설의 경우 음식점, 쇼핑센터, 박물관 등등을 활용하면 많은 관광개을 유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럴 경우, 놀이기구 제작 회사의 노하우가 있어야할 것이고, 무엇보다도 정부와 지자체의 협조가 필요하구요. 이렇게 만들어진 테마파크의 경우 전 세계 첫번째 스포츠 테마파크가 될 것 같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노하우와 능력이 생기면 전세계에 모델 수출도 가능하고요. 대규모 시설이 이기 때문에 일자리도 많이 창출될 것이고, 관련 산업 경제 파급 효과, 청년 취업 문제 해결과 지역 경제 활성 그리고 앞서 말한 것처럼 테마파트 수출도 가능하구요 (디즈니월드 처럼).

인근에 양양국제공항이 있으니, 큰 쇼핑센터와 같이 들어 선다면 중국 관광객이나 다른 여러 나라 손님들도 많이 몰릴 것 같습니다. 큰 그림으로 봤을 때, 미국 플로리다 올랜도처럼 세계적인 관광단지를 형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강원도는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갖고 있기 때문에 단순한 인적 매력 뿐만 아니라 멕시코의 칸쿤같은 자연테마 관광 패키지도 많이 창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강원도 전체가 거대한 관광단지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수정 삭제 목록

회원 방문통계

통계보기

전체댓글(0)

별점평가 및 댓글달기 하시려면 로그인해주세요.

댓글이 없습니다.